CJ제일제당, “글로벌 인재 확보에 총력 기울인다”

뉴스 제공
CJ제일제당 코스피 097950
2012-11-26 09:34
서울--(뉴스와이어)--CJ제일제당이 우수한 인재들을 확보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흑진주 같은 인재들을 선(先)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은 창업이념인 ‘인재제일(人才第一)’에 맞춰 우수 인재들을 확보하는 것이 CJ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는 인식을 갖고 숨은 인재 발굴은 물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 10여명은 선진 R&D, 전략기획, 마케팅 등에 대한 노하우를 쌓은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직접 미국 현지로 나섰다. 미국 LA와 New York에서 나흘간에 걸쳐 채용면접 및 CEO 회사설명회 등을 진행하는 ‘2012 CJ제일제당 Global Recruiting’을 진두지휘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28일까지 나흘 간에 걸쳐 진행, 지난해 시카고에서 이틀간 진행했던 첫 행사보다 기간과 지역을 확대했다. 짧은 기간에 미국 대륙을 가로지르는 강행군에도 불구하고, 지원자들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해외 채용행사라 의미가 크다.

김철하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며 CJ제일제당의 미래를 이끌어 갈수 있는 공격적인 인재 확보가 중요하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글로벌 경쟁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 및 확보를 위해 글로벌 채용에 직접 나섰다. 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핵심인력 채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해외 채용행사에 이어 연말까지 유럽, 중국, 일본 등의 지역까지 범위를 확대하고 항공료 및 기타 편의 지원을 통해 우수 인재 확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2012 CJ제일제당 Global Recruiting’은 25일부터 28일까지 미국 LA와 New York에서 진행된다. 첫날인 25일에는 지원자들은 물론 인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철하 대표이사가 직접 CJ제일제당 기업 설명회를 진행했고, 이후 임원진들과 지원자들이 그룹으로 나뉘어 식사를 하며 캐쥬얼하게 CJ제일제당과 지원자 서로를 알아가는 디너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26일과 27일은 LA에서, 28일은 New York에서 종일 면접자들을 대상으로 최종 면접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글로벌 사업의 성장으로 현지 학생들의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향후 ‘2012 CJ제일제당 Global Recruiting’에 대한 큰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지난해부터 R&D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R&D Job Festival’ 행사 역시 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CJ제일제당의 대표 채용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CJ제일제당 창사 이래 처음으로 R&D 인력만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했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취업진로 상당행사를 진행하며 지원자들과의 ‘소통의 장’으로 차별화 시켰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채민수
02-6740-1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