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도서관 방학맞이 프로그램 회원모집

- 도서관에서 보내는 알차고 즐거운 겨울방학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1-26 09:54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 원미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회원을 모집한다.

12월에는 ‘모여라!동화나라’와 ‘톡!톡! 영자신문읽기’, 2013년 1월에는 ‘시애퐁당’‘NIE&책만들기’‘스피치&리더십’등 5개 프로그램에 대해 회원을 모집한다.

‘모여라!동화나라’는 동화구연 전문가 선생님의 맛깔 나는 동화구연도 듣고, 이와 관련된 장갑 만들기, 컬러점토 놀이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아 및 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 12월 5일부터 회원을 모집한다.

‘톡톡! 영자신문읽기’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영자신문을 원어민 선생님의 지도 아래 토론과 함께 재미있게 읽어보는 수업으로 12월 7일부터 회원을 모집한다.

‘시애퐁당’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시쓰기를 배워보는 수업이다. 마지막 시간에는 자신이 쓴 시를 읽어보는 낭독회도 가질 예정이다. 12월 11일부터 회원을 모집한다.

‘NIE&책만들기’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직접 신문기사를 쓰고 자르고 오리면서 나만의 책을 완성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신문을 이용한 다양한 활동놀이를 배워볼 수 있다.

‘스피치&리더십’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시간에는 자기소개하기, 발성연습, 낱말스피드게임, 뉴스진행해보기 등을 통해 아나운서처럼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자기표현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관계자는“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도서관을 통해 책과 친숙해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NIE&책만들기’는 12월 20일, ‘스피치&리더십’은 21일부터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및 전화(담당자: 한송이 ☎ 625-4713)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 원미도서관
도서관운영과
한송이
032-625-4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