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2004년 시정운영 성적표’ 공개
시는 시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실무 및 자체평가한 결과를 시민에게 공개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신뢰를 확보함은 물론 공무원 스스로 책임의식을 가지고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시정추진으로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금번에 발표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고객(주민)감동의 민원만족도에서 현장민원처리 증가율이 18.01%로 전년대비 8.16% 증가,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이마트나 전철역등 생활 현장에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여 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였고, 장애인 정보화교육 지원은 전년대비 2.3%, 장애인취업률은 0.1% 증가하였으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각종위원회 여성참여율은 전년대비 1.4%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폐기물 재활용률이 61.3%로 전년대비 5.7%가 증가하였으며, 공영주차장 확보율은 전년대비 0.25%증가한 11,559면으로 측정되어 시민의 주차공간 확보에 심여를 기울였고, 환경친화적인 도시, 건강한 시민 만들기 위해 자전거도로 정비에 박차를 가한 결과 전체 연장 111.7㎞에서 50.74㎞를 조성했다.
시민정보화교육 참여율은 전년대비 2%가 증가하였으며 문화예술회관에서는 공연 외에 프로그램을 개발 시민을 참여시켜 수강생이 해를 거듭 할수록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편으론 경기침체로 인한 지방세 징수율과 세무조사 추징률이 감소하였으며 기업체증감률 및 고용자수가 감소하는 등 앞으로 동 분야에 대해서는 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시는 금년에 전 직원이 모두가 하나 되어 노력한 결과 2004년도 행정자치부주관 태극기달기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꿈이 있는 청소년육성을 위해 지속 추진한 결과 제2회 대한민국청소년육성대상의 영예를 얻는 등 성과를 나타내 '군포'하면 '청소년'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성시규 기획감사실장은 "시는 금번 시정운영성적표에 나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언제나 시민의 편에서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본 제도를 더욱 보완시켜 '편안한 도시 행복한 시민'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상세한 시정운영 평가결과는 군포시 인터넷홈페이지(www.gunpo21.net)/군포시안내/시정안내/시정성과공시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unpo21.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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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감사실 박영봉 031-390-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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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8월 2일 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