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리카싱(李嘉誠)을 육성하는 글로벌 MBA 스쿨, CKGSB 공식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CKGSB
2012-11-26 11:41
베이징--(뉴스와이어)--명문 글로벌 MBA 대학원 CKGSB (www.ckgsb.edu.cn)는 개교 10주년을 맞이해 오는 12월 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CKGSB 공식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교 설명회와 특별 강연, 교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서구 중심의 경영학을 넘어 아시아의 관점에서 세계를 이해하는 새로운 시각과 혜안을 공유할 예정이다.CKGSB(Cheung Kong Graduate School of Business)는 아시아 최고의 성공한 기업가 리카싱에 의해 2002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비영리 사립 경영대학원으로 베이징에 본교가, 상하이와 션전에 분교가 있으며 홍콩, 뉴욕, 런던에 해외 오피스를 운영 중이다.

교육 과정은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Finance MBA(FMBA), Executive MBA(EMBA), Executive Education Programs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모든 과정은 중국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았다.

CKGSB는 세계 시장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중국 기업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에서 활동 중인 기업들의 경쟁 및 협력 관계에 대해 차별화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와 같은 신생 시장 연구를 선도하는 경영 대학원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기업과 학생간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세계 최고의 교수진을 초빙,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리카싱 재단의 풍부한 재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특별 강연 시간에는 세계적인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전문가인 텅 빈셩(TENG Binsheng) CKGSB MBA 프로그램의 부학장 겸 전략 경영학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다국적 기업의 중국 시장 성장 전략: 제휴 및 인수 합병(Multinationals’ Growth Strategies in China: Alliances and Acquisitions)”을 주제로 중국 내 주목할만한 시장과 해외 기업들의 중국 진출 형태 및 전략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CKGSB MBA 프로그램의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텅 교수는 다수의 국제 학술지에 연구 결과를 발표해왔으며, 발표의 상당수가 대부분의 전략적 경영학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미국 경영학회(Academy of Management)의 회원이자 유명 경영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활약 중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CKGSB 동문의 연대를 보다 강화하고, 중국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으로 ‘중국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10766)에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설명회 참석자 중 1명을 추첨해 CKGSB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베이징 왕복항공권 1매를 증정한다.

CKGSB 개요
CKGSB(Cheung Kong Graduate School of Business)는 아시아 최고의 성공한 기업가 리카싱(李嘉誠)에 의해 2002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비영리 사립 경영대학원입니다. 베이징에 본교가, 상하이와 광저우에 분교가 있으며, 교육 과정은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Finance MBA(FMBA), Executive MBA(EMBA) Executive Education Programs 등 총 4개의 과정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모두 중국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았으며, 비즈니스 교육개혁에서 국제적 리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english.ckgsb.edu.cn

연락처

CKGSB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하정은 대리
02-737-2945
이메일 보내기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윤애진 사원
02-737-29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