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로봇교실, 국내 최초 온라인 로봇활용능력평가 시스템 시행

뉴스 제공
비즈맘
2012-11-27 17:52
인천--(뉴스와이어)--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로봇교육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EQ로봇교실(www.eqrobot.com)은 로봇교육 학습 성취도를 학생 스스로 집에서 평가해 볼 수 있는 로봇활용능력평가시스템(PRCT, Practical Robot Control Test)을 개발, 전면 시행한다.

금년 6월부터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와 연계한 로봇교육사업을 국내 최초로 시행한 바 있는 EQ로봇교실은 금번 시스템 개발을 통하여 학습한 교육내용을 집에서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서 여타 로봇교육과의 차별화된 로봇교육 지원체계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로봇교육은 미래 지향적인 교육 아이템의 특성 상,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유치부 학생에게까지 교육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EQ로봇교실은 단순 조립, 실습 위주의 현 로봇교육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꾸어나간다는 목표를 가지고 과학교과서와 연계한 로봇교육을 발 빠르게 도입하였으며, 이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실제 학습한 내용들을 학생 스스로 집에서 평가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까지 구축하게 된 것이다.

EQ로봇을 이용하여 로봇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각 로봇교육 단계별로 학습 성취도를 온라인상에서 문제를 풀며 확인할 수 있으며, 연습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설명과 함께 문제를 풀어봄으로서 로봇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도를 학생 스스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특징이다.

특히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로봇을 제어하는 로봇교육의 특성 상 일대일 컴퓨터 수업이 불가능한 학교 현장수업의 한계를 탈피하고자 온라인 학습자료실을 별도로 두어 프로그램 작성 및 제어와 관련한 다양한 동영상강좌를 이용토록 한 것은 학생들의 실질적인 로봇교육 성취도를 끌어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3년에는 개발된 온라인 로봇활용능력평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각 단계를 통과한 학생들에게 집에서 로봇자격증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니 EQ로봇교실의 계속된 도전이 사뭇 기대된다.

EQ로봇교실은 현재 신규 교육사업에 관심 있는 분이나 현재 로봇교육 강사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로봇활용능력평가 시스템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eqrobot.com)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로봇활용능력평가시스템을 이용한 로봇교육 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주)비즈맘(대표 권오주)이 운영하는 EQ로봇교실로 문의하기 바란다. (문의 : 070-8797-1012)

비즈맘 개요
비즈맘은 로봇교육사업 및 인터넷 유통 전문업체이다.

http://www.eqrobot.com

연락처

비즈맘
권오주 대표
032-543-00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