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3개 부문 수상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1-29 10:25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가 28일 정부종합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제2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평가에서 ‘우수상’과 2개 부분의 ‘으뜸행정상’을 수상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생산성이 높은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행정안전부와 16개 시·도 및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최한‘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다 효율적인 행정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195개의 지자체가 참여한 이번 시상은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최종심사(대면심사 및 수상 지자체 검증 및 확정)를 거쳐 결정되었다. 그 외에 별도로 11개 범주별로 최고의 시책인 으뜸행정상도 시상하였다.

심사는 대학교수 및 연구원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회에서 2개영역(내부관리생산성, 사업성과 생산성), 5개 분야(자치행정, 지방재정, 지역소득기반, 지역공간개선, 생활여건향상), 11개 범주, 26개 지표, 60개의 세부지표로 생산성 지수를 측정하여 생산성이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했다.

부천시는 내부관리생산성 영역에서 생산성이 높은 기관으로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교육개선 범주’와 ‘자연공간의 향상 범주’에서 ‘부천아트밸리사업’과 ‘부천순환둘레길’ 2개 사례가 전국 최고의 시책으로 선정되어 ‘으뜸행정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부천아트밸리사업’은 시상식에서 대표 으뜸행정사례로 발표하기도 하였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명품행정을 통한 행정의 효율성 및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게 되었으며 2013년 행안부 주관 공모사업에 대한 가점(인센티브)도 부여받게 되었다. 한편 제1회 지자체 생산성 대상에서 부천시는 ‘생산성본부회장상’과 지역소득기반 부문에서‘으뜸행정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는 앞으로 생산성대상 지표를 참고하여 효율적인 행정을 구현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자치단체로 성장할 계획임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획예산과
박정옥
032-625-2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