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폭설대비 모의 대응훈련 실시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1-29 10:26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30일(금) 아침 7시부터 2시간 동안 시산하 2천여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폭설대비 모의 대응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들어 기상이변으로 인한 기습 폭설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이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시민의 불편·불만이 없도록 도로별 제설대책을 마련했다.

대설특보에 따른 제설작업 시 주요 간선도로는 구청 건설과 및 민간용역업체를 통해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면도로의 경우 제설장비 진입이 어려워 시민 불편이 가중되어 제설취약구간 책임담당제를 실시함으로써 기습강설에 따른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실시할 방침이다.

훈련은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가상 메시지 부여에 의한 도상훈련 및 직원들의 제설취약구간 현장 출동 및 제설작업 등의 현장훈련으로 진행되어, 폭설 상황에서 전직원들이 신속하게 비상근무에 임해 대응능력 향상 및 체계적인 제설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재난대책기간 동안에 폭설대비 한단계 빠른 신속한 비상근무로 시민불편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원칙적으로 이면도로 등의 제설은 관련규정(‘자연재해대책법’ 및 ‘부천시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 책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민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강설시 ‘내집 내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교통도로국
재난안전과
김병학
032-625-4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