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동부동남부제일차(유)의 제1회~제6회 자산유동화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1(sf)로, 유동화대출채권 신용등급을 BBB(sf)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2-11-29 18: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동부동남부제일차(유)(이하 ‘유동화회사’)의 제1회~제6회 자산유동화기업어음(이하 ‘ABCP’) 신용등급을 A1(sf)로, 유동화대출채권(이하 ‘ABL’) 신용등급을 BBB(sf)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본 유동화는 유동화는 위탁자인 동부건설㈜가 종합 건설업을 영위함에 따라 신탁대상 거래처에 대하여 보유하게 되는 공사대금채권 등의 회수를 위한 집금계좌의 예금반환채권을 신탁원본으로 하는 장래채권 유동화이다. 유동화회사는 상기 장래채권의 신탁에 따른 제1종 수익권을 교부받아 이로부터 발생하는 현금흐름을 기초로 500억원 한도의 ABCP를 차환발행하고, 대주단으로부터 총 400억원 한도의 ABL을 실행받을 예정이다.

한기평은 한국산업은행의 ABCP 매입보장 및 신용공여약정, ABL 채무에 대한 동부건설㈜의 연대보증 및 제반 유동화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유동화회사의 제1회~제6회 ABCP 신용등급을 A1(sf)로 평가하고, 대주단이 유동화회사에 실행하는 ABL의 신용등급을 BBB(sf)로 평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