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사과 키즈영화관, 가맹점 모집 6개월만에 4호점 계약
- 英 연구팀, 산만한 자녀들 집중력 향상에 ‘영화관람’ 큰 도움
- 업계 1위 어린이 전용 영화관 ‘초록사과’, 소셜커머스 5일 간 총 6,000장 팔려나가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영화관 오픈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대표 김정현)는 지난 7월 경기도 고양시 주엽동에 유아동 전문 영화관인 ‘초록사과 키즈영화관’ 1호점을 오픈한 후, 가맹점 모집 6개월만에 2호점을 경기도 안양시에 오픈하는 등 총 4개점을 계약 완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초록사과 키즈영화관(이하 키즈영화관)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어린이 전용 영화관으로 키즈카페와 DVD영화관이 접목된 복합 놀이공간이며, 유아 및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가족영화만을 상영해 아이들이 영화 관람할 시간 동안 부모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직 그 의미가 생소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 두 차례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총 6,000장이 판매되는 등 매진 행렬이 이어졌다.
지난 주말 일산 주엽 1호점을 방문한 이정희 씨(여. 35세)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관람하는 기존 극장에서는 아이가 울까봐 상영 내내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관람했었다”라며, “독립된 공간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편안하게 영화 관람을 하는 것만으로도 큰 매력이고 다른 부모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공간과 여느 카페처럼 직접 로스팅한 커피가 무료 제공돼 좋다”고 말했다.
이런 부모들의 마음을 알기라도 하듯, 최근 영국 랭커스터 대학 연구팀이 4~6세 어린이 52명을 대상으로 ‘해리포터’가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실시했는데, 여기서 마법 장면을 본 아이들은 다른 그룹의 아이들보다 더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세대 인문학연구원 윤주옥 교수도 지난 6월 모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요즘 아이들은 자기 생각 없이 시키는대로 수동적 움직임이 강하다”며 “영화 한 편을 보더라도 그 작품이 왜 좋은 지를 생각하려면 결국 인문학 교육의 핵심인 사고력, 상상력, 창의력을 길러줘야 한다”고 조언한 바 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개발에 좋은 시스템
최근 ‘키즈 산업’이 발달하면서 어린이 놀이터 개념인 ‘키즈카페’와 ‘실내놀이터’가 주종을 이루는 가운데 어린이 도서대여점, 어린이 미용실 등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포화 상태 이른 키즈카페 창업은 이미 수요를 뛰어넘고 있을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교육적 측면보다 소모적 놀이만을 제공해 1회성 놀이 문화로 인식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관계로 키즈산업 전문회사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에서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한 ‘키즈영화관’은 그 의미가 아직 생소할 수 있다. 하지만 미래 성장동력인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개발을 염두에 두고 설계해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키즈영화관의 큰 특징은 ▲가족만의 독립된 자유로운 독립 공간을 제공하며, ▲200인치 대형 화면과 5.1채널 사운드를 제공하는 영화관으로 집에서 느낄 수 없는 생동감으로 아이들의 집중력과 상상력을 키워준다는 것이다. 또한 ▲아이들이 영화를 직접 선택하는 재미를 줌과 동시에, ▲부모들간의 휴식과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AMS(Auto Management System)를 도입하여 가맹점주가 창업 후 운영까지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 관계자는 “현재 유아동 밀집지역인 수도권 신도시 위주로 가맹점을 유치 중인데 내년 중 20호점 계약이 이뤄질 것”이라며 “주요 요지에는 이미 가계약 신청이 이어져 키즈카페로 국한된 국내 키즈 프랜차이즈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재 초록사과 키즈영화관 가맹점은 경기도 일산을 시작으로 안양시 평촌, 부천시, 김포시, 광교신도시, 동탄신도시, 분당 등 아파트 밀집 지역에서 주계약이 성사되고 있다.
초록사과 키즈영화관 이용요금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1인 6,000원이다.(12개월 이하 무료입장) 창업비용은 룸 10개 이상 설계할 수 있는 공간(60평형 이상)을 확보한 점포를 기준으로 1억8천만원 선(점포비 별도)이다.
가맹점 문의 : 초록사과 키즈영화관 1600-3563
http://www.greenapple.co.kr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 개요
국내 업계 1위 어린이 영화관 '초록사과키즈영화관'은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창업 아이템'으로 2012년 6월 설립되었다.
초록사과키즈영화관은 키즈카페와 DVD영화관이 접목된 복합 놀이공간으로 유아 및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가족영화만을 상영하는 신개념 놀이공간이다. 넓은 공간에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줌과 동시에 부모님들에게는 무료 음료 서비스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고있다. 이는 키즈산업 전문회사 초록사과 키즈테인먼트에서 자체 개발하여 특허 출원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미래 성장동력인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개발에 좋아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신개념 가족 놀이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apple.co.kr
연락처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
홍보마케팅팀
원창연 팀장
1600-3563, 010-9784-12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