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후 갈아타기 언제가 좋을까

- 지난 주부터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 인상…대환대출 계획한다면 올해 넘기지 말것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2-12-04 12:02
서울--(뉴스와이어)--두 차례 금리인하의 영향으로 기존 고금리의 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기 위해 대환대출하는 금융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모 보험사에서는 대출금을 적게 받거나 첫 달부터 비거치식으로 원금상환을 같이 한다면 3.6%의 고정금리도 적용을 해주었지만 지난주부터 판매가 중지되었고 12월 들어 시중은행도 소폭의 금리가 인상되었다. 3%대 진입을 하였던 적격대출도 다음주부터 4%대로 인상될 예정이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아파트777 관계자는 아직까지 대환대출을 계획하고 있지만 금리가 더 떨어지지 않을까라는 기대심리 때문에 대환대출을 미루고 있는 대출자들은 올해를 넘기지 말고 대환대출 할 것을 권유한다. 곧 은행들도 연마감 업무 때문에 통상 중순부터 대출업무를 종료하기 때문이다.

아파트777은 “7월부터 금리가 지속적으로 인하되었으나 지난주부터 일부 금융사에서 소폭으로 금리가 인상되었고 앞으로 금리가 더 인하될 가능성도 있지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이자율과 비교 해봐서 차이가 많이 난다면 지금 갈아타는 것도 현명해 보인다”라고 전한다.

(주)좋은생각에서 서비스 중인 아파트777(http://www.apt777.co.kr)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상품 등의 금리비교를 해주고 있으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 금리를 안내해주고 있다. 또한 자신의 이자를 계산 할 수 있는 대출이자 계산기도 제공한다.

아파트777 관계자는 “고객들마다 각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상품을 다 알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이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안내해주고 있다”며 “아파트777은 금리 이외에도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서 상담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좋은생각 개요
뱅크샵(www.bankshop.co.kr)은 업계 최초로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로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사를 보유해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다. 또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다.
연락처

좋은생각
02-859-47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