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로봇교실, ‘두근두근 2013’, 강사모집 이벤트 시행

뉴스 제공
비즈맘
2012-12-05 11:50
인천--(뉴스와이어)--전국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로봇교육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EQ로봇교실((주)비즈맘 운영)은 12월 5일부터 2달간 로봇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두근두근 2013’ EQ로봇 강사모집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강사로 등록하는 분에게는 로봇지도사 자격증 취득 시 할인 및 가입비 할인혜택을 부여하며, 학습 성취도를 학생 스스로 집에서 평가해 볼 수 있는 로봇활용능력평가시스템(PRCT, Practical Robot Control Test) 체험의 기회도 부여한다.

로봇활용능력 평가시스템은 EQ로봇교실이 금년 11월에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로서, 로봇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을 온라인 상에서 스스로 평가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추가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 최초의 로봇교육관련 온라인 테스트 시스템이다.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로봇을 제어하는 로봇교육의 특성 상 일대일 컴퓨터 수업이 불가능한 학교 현장수업의 한계를 탈피하고자 온라인 학습자료실을 시스템 내에 별도로 두어 프로그램 작성 및 제어와 관련한 다양한 동영상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등 학생들의 실질적인 로봇교육 성취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새로운 로봇교육 학습 툴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수업에 사용되는 교육용로봇은 EQ로봇을 비롯하여 다양하지만 대부분 국내 로봇교육 시장이 지사 체계로 운영되다보니 강사 스스로 로봇교육용 교보재를 선택하기는 매우 힘든 구조이다.

EQ로봇교실은 로봇교육을 받는 학생 입장에서 가장 적절한 로봇교육 교보재를 강사 스스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하에 지사 체계가 아닌 본사와 강사가 직접 연결된 사업형태를 사업초기부터 고수하고 있으며, 소속 강사라 하더라도 학생의 입장에서 얼마든지 다른 회사 로봇 교보재와 혼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교육용 로봇교보재의 선택은 강사가 아닌 교육을 받게 되는 학생들의 입장에서 결정되어야 한다는 것.

‘두근두근 2013’ 강사모집 이벤트는 EQ로봇교실 홈페이지(www.eqrobot.com)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EQ로봇교실 이벤트 관련 문의 : 070-8797-1012)

비즈맘 개요
비즈맘은 로봇교육사업 및 인터넷 유통 전문업체이다.

http://www.eqrobot.com

연락처

비즈맘
권오주 대표
032-543-00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