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2년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 매우우수기관 확정
이번 민원서비스 평가는 2012년 중앙행정기관의 민원만족도 향상도, 불만족 민원 추가 답변률, 개선노력도, 답변 성실도, 예정기간 준수율, Q&A, 신청 접근용이도 등 9대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종합한 것으로서, 39개 중앙행정기관(15부, 4위원회, 2처, 18청)에서 처리한 민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그동안 방통위는 자체적으로 대국민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 8대시행 전략’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함으로써 민원인으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아 매우우수 기관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평가 된다.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민원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만족도를 체크한 것으로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 매우 불만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대국민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국민의 국정 신뢰도 제고하여 IT 선도 부처로서 위상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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