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터, ‘가족친화 인증기업’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박스터 손지훈 대표는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 인증기업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라고 소감을 밝히며, “직원들이 일과 개인 생활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직원 개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회사의 지속가능 성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유지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스터는 재택근무 등 근무환경 유연성을 위한 제도와 탄력근무제 등을 시행하고 있고, 박스터 직원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박스터는 매년 5월 전 직원의 가족을 회사로 초청하는 ‘박스터 가족의 날’,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오전만 근무하여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는 ‘박스터 패밀리 데이’, 자녀 학자금 지원, 가족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사내 가족친화 제도에 대한 직원 만족도 조사에서 77%의 직원이 만족한다고 응답을 해 직원들의 관련 제도에 대한 호응도와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스터는 직원들이 가족친화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관련 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부서 대표들로 구성된 ‘일과 개인생활의 균형 및 포용성 위원회(Work/Life Balance & Diversity Council)’ 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박스터는 다양한 인력들과 포용력 있는 기업문화가 회사의 성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한 정책, 프로그램, 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스터 아시아 태평양의 경우 조직에서의 매니저와 임원급에서의 남녀간 균형을 맞추고, 특히 여성 리더십 확대를 위한 ‘인재 개발 정책(Talent Edge)’의 실행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 박스터의 가족친화 프로그램 역시 박스터 아시아 태평양 ‘인재 개발 정책(Talent Edge)’의 일환이다.
박스터 개요
(주)박스터(Baxter Incorporated)는 박스터(Baxter International Inc.(NYSE:BAX))의 국내 법인으로, 혈우병, 면역 체계 이상, 감염 질환, 콩팥 질환, 외상 및 기타 급만성 질환을 앓는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고 유지시키는데 필수적인 제품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한다. 다각화된 글로벌 헬스케어 회사로서 박스터는 의료기기, 의약품 및 생명공학 분야의 전문기술을 독특하게 결합하여 전세계 환자 치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xter.co.kr
연락처
박스터
이은명 차장
02-6262-7969, 010-8912-28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