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인터넷 민관협력 프로그램, OMA API 규격 채택

- FI-WARE, Open Mobile Alliance의 차세대 서비스 인터페이스 통합

뉴스 제공
Open Mobile Alliance
2012-12-07 17:12
샌디에고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미래 인터넷 민관협력 (Future Internet Public Private Partnership (PPP) 프로그램과 Open Mobile Alliance (OMA)는 OMA Next Generation Services Interface (NGSI) Enabler를 PPP 프로그램의 FI-WARE 프로젝트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FI-WARE는 재사용 및 공동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 Generic Enablers (GE)로 불리는 구성요소 위에 구축되는 새로운 서비스 기반시설을 통해 다수의 산업 분야에서 미래 인터넷 (Future Internet, F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촉진한다. NEC와 Orange, Telecom Italia, Telefónica를 포함한 복수의 산업주체가 FI-WARE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OMA 이사회 의장인 Mark Cataldo는 “OMA는 시장에서 OMA service enablers의 성공적 실행과 그 범위의 계속적 확대를 또 한 번 강조해 주는 이번 FI-WARE의 NGSI 채택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OMA NGSI는 기기의 능력과 네트워크 자원을 모든 개발자 커뮤니티에 개방되고 프로그램 가능하며 안전한 방식으로 노출시키기 위해 인터페이스의 표준화에 목표를 둔 활동인 OMA API Program 의 일부이다. 2012년 5월 최종 버전으로 승인, 발표된 OMA NGSI는 차세대 서비스가 개인에게는 생활의 질을 신장시키는 영역에서 개발, 사용될 수 있고, 기업에서는 사업관행을 혁신시키며, 사회에서는 공공의 안전 및 의료 서비스에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개방적 API 세트의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FI-WARE의 Data 및 Context Chapter 코디네이터 Boris Moltchanov는 “우리는 OMA NGSI를 서로 다른 FI 주체 및 구성원 간 효율적이고 디커플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든 필수사항을 포괄하는 산업간 및 교차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표준으로 선택했다.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서비스 분야를 지원하는 열린, 표준 FI 플랫폼 구축은 ICT 부문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OMA NGSI Enabler 내에서 정의된 데이터 모델과 API는 FI-WARE 프로젝트 내에서 RESTful 바인딩과 함께 채택, 공급되고 있다. FI-WARE의 NGSI 전담팀은 OMA NGSI 규격을 개선하고 이를 산업 필요 및 미래 인터넷 사용 사례와 시나리오에 맞게 조율하기 위해 OMA에 제공되었던 NGSI의 특별한 개선내용과 잠재적 진화가능성을 파악하였었다.

OMA 기술본회의 의장인 Francesco Vadalà는 “OMA API 프로그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FI-WARE와 이 산업 전반에서 이 프로그램이 사용되고 있음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OMA 기술 본회의는 API 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실제 실행을 통해 얻은 피드백과 제안사항을 기쁘게 받고 있다.”

NEC와 Orange, Telecom Italia, Telefónica가 제안하고 강력하게 지지하는 FI-WARE의 NGSI 규격은 다음을 포함한 많은 OMA NGSI 기능을 사용한다.

· Telecom Italia와 Telefónica에 의해 제공되는 FI-WARE Publish/Subscribe GE 오픈 규격 및 기준 실행
· NEC에 의해 제공되는 IoT-Broker 기준 실행
· Orange에 의해 제공되는 데이터 취급GE 기준 실행

NGSI는 여러 입상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어 여러 FI-WARE 소프트웨어 레벨에서 발행-구독 패턴을 허용하여 콘텍스트 지속성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용사례 프로젝트(Use Case Project, UCP) 팀은 현재 이 프로젝트 결과에 대한 초기 피트백을 제공하기 위해 시험대 위에 있는FI-WARE Platform GEs의 첫 번째 간행물을 살펴보고 있다. FI-WARE시험대가 제 3자 실험을 위해 개방되는 FI-WARE Open Innovation Lab으로의 진화는 2013년 이루어 지리라 기대된다.

FI-WARE의 최고 건축기술 관리자인 Juanjo Hierro는 “시장에 실질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겠다는 FI-WARE 파트너의 굳은 의지와 함께 FI-WARE 시험대와 Open Innovation Lab의 진화는 전 세계 개발자 커뮤니티에서FI-WARE 기술을 더욱 널리 채택될 수 있게 보장해 줄 것이다. 그러므로 OMA 기반 차세대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드러내는 FI-WARE 결과의 활용도와 그 영향은 잠재적으로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FI-WARE 관련정보

FI-WARE는 유럽위원회에 의해 착수된 미래 인터넷 민관협력 (Future Internet Private Public Partnership, PPP) 프로그램의 초석이 되는 사업이다. FI-WARE 프로젝트는 주요 산업주체의 견고하고 굳건한 참여에 의해 지원되고 있으며 미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표준 코어 플랫폼(Core Platform) 의 규격과 기준 실행에 목표를 두고 있다. FI-WARE Open Specifications의 예비버전은 이미 발간되었으며 FI-WARE 플랫폼의 최초 기준 실행에 의해 지지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fi-ware.eu/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MA 관련정보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모든 베어러 네트워크에서 모든 지리적 경계를 넘나드는 상호운용성 서비스를 생성하기 위한 개방형 규격을 제공한다. OMA의 규격은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수십 억개의 신규 및 기존 유선 및 모바일 터미널을 지원한다.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에 발맞추어, OMA의 회원사들은 신규 및 향상된 정보,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의 도입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openmobilealliance.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MA(Open Mobile Alliance)이름과 OMA로고는 Open Mobile Alliance Ltd.의 등록 상표이다. 본 언론보도에서 언급한 다른 제품과 회사명은 각 소유자의 상표 또는 상호일 수 있다.

Open Mobile Alliance 개요
국제적인 기술 표준 설정 기구인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모든 지역적 경계와 모든 방식의 네트워크에서 작동되는 상호운용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개방형 사양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penmobilealliance.org

연락처

Elizabeth Ros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