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하느님을 향하여’ 출간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2-12-07 17:30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는 가톨릭교회 교리서의 핵심교리 ‘하느님을 향하여’를 출간했다.

가톨릭 신앙을 재정립하고 싶은 이들과, 노인들, 예비신자들이 교리의 핵심을 잘 깨달을 수 있도록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엮은 책이다. ‘가톨릭교회 교리서’의 핵심적인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기술하고자 노력했기에 잘 읽어보면 가톨릭교회가 가르치는 교리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가톨릭교회 교리서의 핵심교리

이 책은 가톨릭 신앙을 재정립하고 싶은 이들과 노인들, 예비신자들이 교리 핵심을 잘 깨닫도록 엮은 책이다. 사람들에게 쉽고 간결하게 ‘가톨릭교회 교리서’의 핵심교리를 전하는 해설서다. ‘가톨릭교회 교리서’의 중요성과 활용을 강조하는 신앙의 해에 신자 재교육용으로 적극 추천한다.

가톨릭교회 교리서는 가톨릭교회의 교리를 깊고 넓게 다루고 있어 지도자용으로는 적합하지만 평신도들에게는 어렵고 분량도 방대하다. 그러므로 이 내용을 핵심적인 부분만 함축적이고도 쉽게 가르칠 해설서 같은 것이 필요하게 되었다. 저자는 노인과 예비신자들 중에서도 교리가 이해되지 않는 이에게 쉽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교리를 설명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머리말에서 밝히고 있다.

이 책은 한 분이신 하느님, 하느님의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 성령, 거룩하고 보편된 교회, 죄의 용서, 육신의 부활, 영원한 삶을 믿는다는 사도신경의 내용을 하나씩 재확인하며 다루고 있다.

또한 성사 관련 교리와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십계명에 비추어 해설했다. 그리스도인의 기도 생활은 어떠해야 하며 어려움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는가에 대한 지도와 기도에는 어떤 종류와 방법이 있는가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언급되어 있으며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신 주님의 기도에 대한 구절 구절마다의 상세한 풀이가 마지막에 배치되어 있다.


차례

머리말
약어표
신앙고백
한 분이신 하느님을 믿는다 / 하느님의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 /
성령을 믿는다 / 거룩하고 보편된 교회를 믿는다 / 죄의 용서를 믿는다 /
육신의 부활을 믿는다 / 영원한 삶을 믿는다
그리스도 신비의 개념
성사의 경륜 / 성사
그리스도인의 삶
성령 안에서 사는 삶 / 십계명
그리스도인의 기도
그리스도인의 삶과 기도 / 주님의 기도
후기

대상 : 예비신자, 수도자, 사목자와 신학생, 신자 재교육을 원하는 이, 가톨릭 교회 교리서의 핵심을 쉽고 간결하게 배우고 싶으신 모든 분들

주제 분류 : 교리/성사, 교리교육

지은이 최기산 주교
1975년 사제로 서품되었으며, 가톨릭대학교 교수로 봉직했고, 김포 본당 등의 주임 신부를 거쳐 1999년 인천교구 부교구장 주교로 서품되어, 2002년 인천교구 제2대 교구장으로 착좌, 2012년 현재까지 봉직 중이다.

하느님을 향하여 (가톨릭교회 교리서의 핵심교리)

발행일: 2012.11.25
지은이: 최기산
판형: 12.8*18.8
쪽수: 120쪽
값: 5,000원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 영상 등의 미디어를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 영상물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각종 매체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선한 매체를 만들어 소통하면서 더불어 함께 평화로운 세상을 건설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