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모의면접’으로 대입 구술면접, 심층면접 완벽 준비

뉴스 제공
인핸스유
2012-12-07 17:54
전국--(뉴스와이어)--대학 입시에서 면접시험이 까다로워지고 있다. 각 대학마다 원하는 인재상이 다르고 평가 역량이 달라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고민이 크다. 특히 대입전형에서 면접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면접시험을 보다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한다. 학생들은 면접시험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고 방과 후 친구들끼리 모여 면접 연습을 한다. 교사들도 함께 면접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열정적으로 지도한다.

이런 대입 면접시험에 셀프모의면접 시스템을 활용한 면접시험 학습법이 등장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기출/예상 면접질문 선택하면, 미리 녹화된 면접관 질문영상이 재생되고 답변과정이 웹캠을 통하여 자동 녹화된다. 즉 진로지도교사나 면접관이 없어도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상면접관과 모의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녹화된 면접결과를 학생 스스로 또는 교사와 함께 보면서 장/단점을 분석하고 개선발전 시킬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최근 충북의 청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강상무)는 면접시험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이러한 셀프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여 면접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 학교 조정자 교사는 “학생들이 면접 시 자신의 부족한 점이 무엇이고 강하게 드러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계기가 된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셀프모의면접 시스템을 개발한 ㈜인핸스유(www.enhanceU.com) 노재운 대표는 “셀프모의면접으로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면접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역량을 면접과정에서 잘 전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핸스유 개요
인핸스유는 면접응시자에게는 기회의 무대를 열어주고, 면접기관에게는 핵심인재 확보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다. 이를 위하여 실전면접 연습에서부터 채용면접까지 면접에 필요한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소셜러닝 기반의 온라인 모의면접시스템 “셀프뷰”는 면접에 대한 긴장감과 어려움을 가진 구직자/수험생들이 웹캠을 통하여 자신의 면접 영상을 녹화 후 취업 컨설턴트나 소셜 네트워크상의 지인들에게 공유하여 평가 및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enhanceu.com

연락처

(주)인핸스유
방아름 대표
070-4350-6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