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타가토스로 세계일류상품 11관왕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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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2-10 17:00
서울--(뉴스와이어)--CJ제일제당의 신개념 감미료형 건강기능식품인 ‘타가토스’가 2012년도 지식경제부에서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타가토스’와 함께 바이오 분야의 ‘트립토판’도 금년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서 CJ제일제당은 기존의 9개 세계일류상품 품목에 더해 총 11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식품업계에서 최다 품목 선정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CJ제일제당의 ‘타가토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이다. 자연스럽게 단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획기적인 개념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타가토스’는 세계일류상품 심사 과정에서 7년에 걸친 CJ제일제당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효소 기술을 통해 세계에서 유일하게 타가토스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는 점과 함께, 미국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미국 FDA에서 지정한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된 물질) 및 EU NOVEL FOOD(유럽연합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규 식품)으로 등록되어 해외에서도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아울러 타가토스의 혈당 조절 효과와 함께 현재 개발되고 있거나 판매 중인 감미료 중 설탕과 가장 유사한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낮으며, 보습성과 맛과 향을 증진하는 효과 등 가공식품에 적합한 품질 특성을 보유해 시장경쟁력 및 향후 미래의 성장성이 높다는 점을 함께 인정받았다.

세계일류상품은 지식 경제부 주관으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기업이 생산하는 재화나 서비스로서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면서 점유율 5% 이상이거나, 시장성과 성장성, 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향후 5년 이내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하는 상품이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을 받은 제품은 지식경제부가 인정하는 ‘세계일류상품’이라는 인증 로고 부착이 가능해지며, 이 로고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 시에도 한국 정부가 인정한 우수 상품으로서 영업활동에 도움을 주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일류 한국 상품 전시회 참여도 지원되면서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나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타가토스’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수출 확대에도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가토스 브랜드매니저인 CJ제일제당 조강민 부장은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인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타가토스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강조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히고, “앞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타가토스를 알릴 수 있도록 ‘세계일류상품’으로서의 자격과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타가토스’와 함께 금년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사료용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4대 필수 사료용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CJ제일제당의 트립토판은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의 아지노모토에 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트립토판은 최근 성장폭이 크고 수익성이 좋아 바이오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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