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시스코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인증 획득

2012-12-11 09:15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에 따른 네트워크 역할의 비중을 높이기 위하여 ICT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 홀딩스는 오늘 시스코 파워 클라우드 Iaas(Cisco Powered Cloud Infrastructure-as-a-Service) 지정과 함께 시스코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인증 획득을 공식 발표하였다.

시스코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인증은 다이멘션데이타가 클라우드 laaS 서비스를 멀티테넌트(multi-tenant: 다수의 최종 고객에게 데이터 센터의 인프라를 원하는 만큼의 리소스 분배 가능) 형태로 최종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센터의 운영투자를 인정받음으로써 이루어낸 성과이다. 인증 프로세스의 한 부분으로, 시스코는 시스코의 핵심 네크워킹 기술을 활용하여 완벽하게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이 가능한 유연한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는 다이멘션데이타의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anaged Cloud Platform™, 이하 MCP)의 평가를 진행하였다.

다이멘션데이타는 지난 2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Caas(Compute-as-a-Service), 그리고 셀프 서비스 기능, 온디맨드,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의 프로비저닝, 글로벌 기준의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리소스 제공이 가능한 클라우드 IaaS 사업 시작을 발표하였다. 웹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API)를 이용하여 사용자는 그들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어하고 보호하기 위해 시스코 하드웨어 기반의 VLAN, 방화벽, 멀티캐스트 그리고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의 공급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완벽하게 관리 가능한 클라우드 제공 플랫폼인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CP)을 통해서 제공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데이터 센터 혹은 고객사 데이터센터 내에 호스팅 되게 되는 MCP는 클라우드 인프라와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컨트롤 (CloudControl™)로 구성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컨트롤(CloudControl™)은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 컨트롤 및 클라우드 리소스 프로비저닝의 자동화, 오케스트레이션, 관리 및 빌링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MCP는 100개국이 넘는 지역의 고객 데이터센터에 구축이 가능하며 다이멘션데이타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버지니아 애쉬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호주 시드니 그리고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의 다이멘션데이타 퍼블릭 MCP를 통하여 서비스가 가능하다.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의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dimensiondata.com/cloud 를 참조하면 된다.

다이멘션데이타 (Dimension Data)

1983년 설립된 다이멘션데이타는 전문 기술 지식, 글로벌 서비스 제공 역량 그리고 기업가 정신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돕는 IC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이다. 다이멘션데이타는 NTT 그룹의 자회사 중의 하나이다.

시스코 및 시스코 로고는 미국 및 기타 특정 국가에서 시스코 시스템즈 주식회사의 등록된 상표입니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http://www.dimensiondata.com/cloud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