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앙공원에 추억의 무료 썰매장 개장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2-12-11 10:26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가 오는 15일부터 겨울철 아이들에게 잊혀져가는 옛 향수를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자연결빙 얼음 썰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부천시청 앞 중앙공원 동쪽 분수대를 겨울철 동안 물을 가둬 자연 결빙 썰매장으로 조성해 사계절 공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썰매는 썰매장 안내소에 신분 확인을 거친 후 무료로 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추운 바람을 피할 수 있는 쉼터를 조성되어 보호자 편의를 고려했다.

특히 썰매장 주변에는 청원경찰과 안전 관리자를 상시 배치하여 혹시 있을지 모를 안전사고에 항상 대비하고, 안내소에는 구급약품까지 구비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배려할 계획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썰매장 개장과 관련하여 『안전사고 없는 썰매장 운영과 함께 온 가족들이 쉴 수 있는 휴식공간 조성을 강조”하고, 아울러 “행복한 부천 만들기의 일환으로 가깝게는 이웃과 소통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시설을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최초로 중앙공원에 무료 썰매장을 개장한 결과 이용인원은 약 2만여명으로 겨울철 놀이공간이 부족한 도심지에서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올해도 기존 자재를 재활용 보수하여 최소의 예산을 투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중앙공원 무료 썰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인공 장치 없이 자연 결빙인 점을 감안, 이용객은 이용 전 날씨를 고려하여 부천시청 공원녹지과☎(625-3490~1), 중앙공원관리사(625-4725)로 사전 문의 후 이용하면 편리하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공원녹지과
임영완
032-625-3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