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베트남에서 해비타트 집짓기 건축봉사 진행

- 임직원 18명 베트남 호아빈 지역에서 건물 내외부 시멘트 작업 구슬땀

- 베트남 주거문제 해결위한 정책지원과 더불어 임직원 봉사활동에도 적극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2-12-12 13:51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 임직원 18명은 지난 3일부터 6일간 베트남 호아빈 지역에서 해비타트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내 소외계층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해비타트 집짓기 활동과 주택임차자금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쳐 온 대한주택보증이 해외봉사에 나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18명의 건축봉사단원은 건축자금이 부족해 2년째 방치된 골조상태의 주택 외벽 및 내부에 시멘트를 바르는 작업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아울러, 단기로 이루어진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도 실질적인 건축지원이 이어질 수 있게 주택 6호를 신축할 수 있는 후원금 1억여원도 기증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후 헌정식에서는 베트남 현지 건축팀과 어린이들에게 우정의 표시로 봉사단복과 축구공 및 연필을 전달하는 등 민간교류활동도 펼쳤다.

이번 베트남 건축 봉사활동은 대한주택보증이 지난 4일 베트남 건설부와 ‘주택보증제도 수출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것과 연계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베트남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적 지원뿐 아니라 극도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현지인의 주거여건 개선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범국가적 차원의 인도주의 실천의지를 보여주었다.

봉사단장인 대한주택보증 홍광표 기획본부장은 “올해는 베트남과 수교 20주년이 되는 해이자 베트남 건설부와 대한주택보증이 ‘주택보증제도 수출협력MOU’를 체결했다는 점에서 이번 베트남 해비타트 건축봉사 활동의 시작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설립목적인 국민주거안정을 위해 사회적 책임감과 의무를 다하는 모범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국내외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하여 설립이후 100억 이상을 후원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매월 1회 이상 펼쳐왔다. 설립목적과 연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온 대한주택보증의 사회공헌활동은 그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11월 국토해양부 주최 주거복지한마당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