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EBS, 제9회 희망나눔 톡톡콘서트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신용섭)는 나눔을 통한 행복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12월 14일(금) 13:20~14:20 광동고등학교 소강당에서 ‘제9회 희망나눔 톡톡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아홉번째 강연자는 얼굴, 마음이 모두 예쁜 사랑스런 배우 김정화씨로 “나눔을 통해 치유되고 행복해진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단에 올라 본인 모교인 광동고 2백여명 후배들에게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느꼈고, 이 행복이 중독이 되어 여배우로서 받는 스트레스까지 치유하는 소중한 계기가 된 사연을 소개하였다.

※ 제1회(4.9, 디자이너 이상봉), 2회(5.9, 산악인 엄홍길), 3회(5.30, 팝페라테너 임형주), 4회(7.12, 가수 강원래) 5회(8.6, 나눔국민운동본부대표 손봉호교수), 6회(9.13 배우 박상원) 7회(10.6 가수 션) 8회(11.7 개그맨 정종철)

김정화씨는 2009년 10월 MBC 휴먼다큐 방송을 통해 우간다에 있는 에이즈 고아 아그네스 양을 만나 결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자원 봉사 활동 및 후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그간 연기자로써 경험한 도전과 좌절, 그리고 나눔을 실천하면서 느낀 기적의 순간들, 가슴으로 낳은 딸 아그네스와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안녕, 아그네스!>를 출판하였고, 이 책의 저자 인세 전액을 결연 아동 아그네스가 살고 있는 우간다의 에이즈 아동 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기로 하였다.

또한 2010년부터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지진 피해를 입은 아이티를 방문, 재난을 당해 아직도 피해 회복 중인 현지 아이들의 현지 구호 활동에 참여하였고 평소 강연회 등을 통해 지구촌 어려운 아이들의 현실을 알리고, 아프리카 에이즈 아동의 아픔과 에이즈 감염의 심각성, 예방·치료 활동 등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2011년 7월부터 현재까지 MBC 자원봉사 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 진행자로 활약하면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출연료까지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에 기부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이기도 한 김정화씨는 “받기만하며 살아오던 내가 실천한 나눔이 지구 끝에 있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꿨고, 연기자로서의 삶외에 또다른 기적도 경험하게 했다. 여러분도 나눔으로 행복과 기적을 체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을 맺었다.

복지부 박금렬 나눔정책추진단장은 “희망나눔톡톡콘서트는 평소 나눔을 실천해 온 사회적 저명인사의 나눔 경험을 듣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진정한 행복과 나눔, 그리고 기쁨이 두배가 되는 체험의 기회를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정부는 나눔 활성화를 위해 나눔기본법 제정, 한국형 계획기부 모델 도입, 기업사회공헌 활성화, 초·중등학교 나눔교육 등 민관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희망나눔 톡톡콘서트 강연동영상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나눔문화 블로그 및 유튜브 등 SNS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나눔정책TF
02-2023-81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