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의 트래픽 폭주에 대비할 수 있는 네트워크 분석평가 서비스 발표

- 네트워크 담당자의 70% 이상이 그들의 네트워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지 못해

2012-12-20 11:25
서울--(뉴스와이어)--58억달러(USD)의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업들의 네트워크상의 트래픽 패턴, 흐름 및 사용량 확인은 물론 비즈니스 성과의 가시성도 확보하는 네트워크 가용성 평가 서비스를 금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가능한, 네트워크 최적화 분석평가는 환경분석 인터뷰를 포함한 일정기간(평균 7 ~14일 소요) 동안 고객 네트워크에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수행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네트워크 통합 부문 비즈니스 개발 본부장인 게리 미들톤(Gary Middleton)은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의 폭발적인 성장과 더불어 트래픽 형태는 급변하고 있으며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장치의 수는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고성능 엔드투엔드(end to end)의 구현을 어렵게 하고 모빌리티, 가상화, 통합, 클라우드와 같은 ICT 기반의 인프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다이멘션데이타의 네트워크 최적화 분석평가는 네트워크를 통한 모든 음성, 비디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의 자세한 흐름과 행위분석뿐만 아니라 프로토콜, 포트, VLAN, 사용자별 트래픽 패턴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다이멘션데이타의 프로토콜, 네트워킹, 데이터센터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상세한 리포트는 물론 어떻게 네트워크 성능이 개선될 수 있는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준다. 네트워크 분석평가는 비디오, 모빌리티, 특히 클라우드와 같은 최근 트렌드에 대한 기업의 준비상태를 점검하는 기회이다”라고 덧붙였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네트워크 중심의 가장 큰 패러다임이며 빠른 복원력, 안정성, 고성능의 네트워크 뒷받침 없이는 제공되지 못하는 서비스이다. 시스코의 글로벌 클라우드 인덱스인 ‘예측 방법론 2012-2015 리포트’ 에 따르면, 클라우드 IP 트래픽은 2010년에서 2015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 66% 의 성장을 예측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기업 데이터센터 트래픽의 3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들톤은 다이멘션데이타가 분석평가를 수행했던 글로벌 선박회사를 예로 들며, “고객은 제시된 권고사항 실행을 통하여 성능 저하 없이 중앙 집중 데이터 센터에 지점 인프라의 상당부분을 통합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고객이 체감하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고객은 200개 지점에서의 운영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성능 최적화 프로젝트를 통한 비즈니스 방식은 효율성이 높으며, 전형적인 WAN 최적화 프로젝트의 자금 회수기간이 4개월에서 8개월정도 소요되는 만큼 네트워크 최적화 분석평가는 좋은 시작 점이 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네트워크 최적화 분석평가의 혜택

· 현 네트워크 트래픽의 패턴 분석을 통한 가시성 제공
· 어떻게 현 네트워크가 운영되는지에 대한 정확한 성능 통계 제공
· 어플리케이션별 네트워크 리소스 사용량 분석(사용자 및 어플리케이션)
· 네트워크 성능의 문제 분석
· 더욱 전문적인 네트워크 용량계획 수립(예, 음성, 비디오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네트워크 준비상태 분석)
· 성능 최적화 및 성능 관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제시(예, WAN 회선 또는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방안)

네트워크 및 IT 담당자들의 상위 Top 10 질문

1. 현재 네트워크에 어떠한 업무 트래픽들이 있습니까?
2. 당사의 네트워크 트래픽 패턴 분석이 가능합니까?
3. 당사 네트워크의 성능의 상태를 설명해 줄 수 있습니까?
4. 당사 네트워크의 병목 현상은 어디에서 발생하고 있습니까?
5. 어떤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상의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습니까?
6. 현재 당사가 직면하고 있는 네트워크의 성능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7. 당사 WAN상의 불필요 또는 제어가 필요한 트래픽량(우선순위가 낮은 웹, 개인용 비디오, P2P등)을 예측할 수 있습니까?
8.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을 새로이 구축하며 또 구축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까? 또한 원격지역과 사내에서 테스트했을 때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접속은 원활합니까?
9. 당사의 네트워크는 클라우드, 비디오, 모빌리티 등에 준비가 되어 있다고 판단하십니까?
10. 사용자들은 얼마나 자주 네트워크 성능에 대해 불만을 제기합니까?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http://www.dimensiondata.com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