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당선으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도 ‘밝은 해’가 올까

- 소상공인 경제활성화와 청년실업 해소에 노력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뉴스 제공
금천에프앤비
2012-12-21 14:30
안양--(뉴스와이어)--2012년 12월 19일 우리나라 헌정사상 최초의 여성대통령이자, 과반 이상의 표를 얻은 대통령이 탄생하였다. 이 밖에도 최초로 부녀 2대에 걸쳐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기록도 남기게 되었다. 사상 처음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국민들은 향후 5년의 우리나라 미래, 특히 경제, 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우리나라의 프랜차이즈산업은 매출액만 100조원대에 이르며 종사자수는 150만명에 이르는 국가 경제에 중요한 산업이다. 또한 국내 GDP의 7.9%를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본부를 규제의 대상으로만 보고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협회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에게 프랜차이즈 가맹점 본부와 가맹점을 자율적 규제와 협의를 통해 상생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청년실업 문제는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시급히 풀어야 할 과제이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는 먼저 우리나라 경제 활동인구의 30%를 차지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의 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의 기능을 통합, ‘소상공인진흥공단’을 설치하고 소상공인진흥기금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공약을 내세운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 부응하고자, 고깃집 프랜차이즈 브랜드 ‘보리네생고깃간’ 을 운영하고 있는 금천에프앤비 (www.borine.co.kr) 는 보리네생고깃간을 창업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3천만원의 무이자 창업자금 대출을 해주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창업자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는 취지에서이다. 성공창업을 위해 전문성 있는 교육과 체계적인 오픈 관리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본이 없고 경험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를 위해 3년간의 교육과정 수료시 최대 무자본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MTP (매니저양성프로그램)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리네생고깃간 홈페이지(www.bor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5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대통령이 선출되었다. 경제 민주화를 통해 국민 대통합의 과제를 해결해 내수경제를 키울수 있을지 우리나라의 많은 소상공인들과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금천에프앤비 개요
100% 국내산 생고기 전문 정육식당인 보리네생고깃간을 전국에 총 39개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2007~2011 5년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은 국내산 고급육인 우리보리소 전문점으로 국내산 생고기를 1인분 250g 양으로 푸짐하게 제공합니다. 소비자에게는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경제적인 먹거리를 제공하고, 가맹점주님께는 수익성 있는 사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보리네생고깃간 블로그: http://ggtour21.blog.me

웹사이트: http://www.borine.co.kr

연락처

금천에프앤비
홍보영업팀
추진우 주임
1588-8273, 010-3324-4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