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족 맞춤형 창의체험 가족관람객들의 호응 속 종료

- 독립ㆍ민주화운동의 현장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가족과 함께 역사의 흔적을 찾아보는 시간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에서는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현장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지난 9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가족 및 청소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창의체험학습 ‘행복가득! 우리가족 역사탐험대’를 진행하였다.

금번 프로그램은 총 2시간으로 서대문형무소의 변천과정과 독립·민주화운동가 관련 서적의 내용특강, 영상물 시청 그리고 옥사체험 등으로 알차게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먼저 강의실에서는 서대문형무소가 마지막으로 운영되었던 1987년 당시 구, 서울구치소의 모습과 중국 여순 감옥의 모습을 사진자료로 비교 고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서대문형무소역사관 현장에서는 시민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설이나 각종 책자에서 소개된 서대문형무소의 모습이 담긴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옥사에서는 옥사체험 및 독립·민주화인사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풋프린팅 전시회를 관람하실 수 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의 금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일반 시민고객들이 이론으로만 배워왔던 근현대 격동기의 역사를 현장에서 체험하면서 가족 간의 화합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자녀들에게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수감되었던 독립·민주화운동 인사들의 수감생활에 대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사는 독립·민주화운동사 전문교육 및 현장실습을 마친 서울청년연합(KYC) 소속 자원봉사자가 전문 해설사로 배치되어 보다 생생한 체험을 진행하였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금번 체험학습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응이 매우 높아 2013년부터는 상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공익성 증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전화 : 02)360-8590~1
팩스 : 02)363-9750
홈페이지 : www.sscmc.or.kr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