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세계동물대탐험전’ 눈길

- 생생한 동물 복원전…전 세계 동물 200여 마리 한 자리에 모여

뉴스 제공
시공미디어
2012-12-26 11:01
서울--(뉴스와이어)--겨울방학 체험학습을 세렝게티로 떠난다?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니다. 지난 12월 1일부터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리고 있는 동물 복원 전시 프로젝트 ‘세계동물대탐험전’에는 아프리카 세렝게티의 사자와 기린, 오세아니아의 캥거루, 아시아의 호랑이와 표범, 미국의 코요테와 물소 등 대륙별 대표 동물은 물론 지구 온난화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멸종 위기의 동물들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흔히 ‘박제’라고 알고 있는 ‘동물 복원’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세계적인 장인이 존재할 만큼 그 가치를 높이 평가 받는 고난도의 작업. ‘세계동물대탐험전’은 이 기술을 활용하여 전 세계 200여 마리의 동물들을 복원,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전시하고 있다.

최고의 전시에 어울리는 최대 규모

‘세계동물대탐험전’은 세계적인 동물 복원 기술력을 보유한 벨기에 ‘마사이 갤러리’에서 만들어진 복원동물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 열리는 세계 최초의 전시인 만큼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이 모아졌다. 총 200여 마리의 동물들이 10여 개의 초대형 컨테이너박스를 통해 우리나라로 공수되는 것을 시작으로, 높이 3m, 길이 6m, 몸무게 3.5톤(약 3,500kg) 가량의 코끼리를 포함해 거대한 동물들을 운반하고 설치하는 일부터 쉽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기대 속에 베일을 벗은 후, 성황리에 개최 중인 이번 전시는 다양한 동물 전시는 물론, 어린이들과 친숙한 애니메이션 속 동물들, 동화 속 동물 등 다양한 포유류 종을 한자리에 모아 어린이들에게 뜻 깊은 경험을 선사해 주고 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는 동물원에서 구경만 하던 동물들을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본 행사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동물대탐험전’ 아트샵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구매 금액의 10%가 세이브더칠드런의 ‘아프리카에 염소 보내기’ 캠페인에 기부된다.

초등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초등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www.home-learn.com)은 아트샵 내에 ‘홈런 체험존’을 마련해, 체험존을 방문하는 관람객에 한해 ‘입장 할인권’과 ‘지그재그 동물 퀴즈왕 아트북’을 선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세계동물대탐험전>

- 전시기간 : 2013년 3월 3일(일) 까지
- 전시장소 : 용산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 1, 2층
-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 5시 / 매주 월요일 휴관)
- 전시문의 : 1577-4356
- 할인권 문의 : 070-7423-7897 (아이스크림 홈런)

시공미디어 개요
(주)시공미디어는 2002년에 설립된 디지털 교육 전문 기업으로, 대한민국 초등학급 99%에서 매일 수업과 평가에 활용되는 ‘아이스크림(i-Scream)’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올해 아이스크림의 노하우가 담긴 초등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i-Scream 홈런’을 출시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본 제품은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와 스마트 디바이스, 학습 관리가 결합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 학습 전용 프로그램이다.

세계동물대탐험전: http://www.hianimal.com/

연락처

(주)시공미디어
아이스크림 사업본부 지혜창조팀
홍지은 과장
02-3440-2386, 017-256-86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