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모바일쇼핑, 1조 매출 넘보다

서울--(뉴스와이어)--2012년은 경기불황 및 정부규제 여파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부진을 겪은 반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와 홈쇼핑이 각광받는 한 해였다.

이 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3500만명, 모바일쇼핑 이용자가 1100만명을 돌파하면서 모바일쇼핑은 새로운 유통채널로 우뚝 서게 되었다.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시장이 PC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어 2013년에는 기존 유통업체들이 모바일쇼핑에 주력할 것이다. 특히, 홈쇼핑과 소셜커머스는 올해 모바일쇼핑으로 약 6000억, 내년에는 1조 매출 돌파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모바일쇼핑이 2013년 급성장할 수 있는 이유로 ‘높은 LTE단말기 보급률을 통한 다운로드 속도 개선’, ‘간편한 모바일결제 서비스’, ‘모바일쇼핑에 대한 점진적 신뢰 확보’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소셜커머스와 TV홈쇼핑 상품을 실시간으로 모아주는 앱이 있어 화제다. 국내 최초로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상품을 모아주는 모바일앱 하루하나가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등 TV홈쇼핑 상품을 모아 생방송으로 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고, 방송편성표에서 찜한 상품을 알림메시지로 방송시작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하나 정성민 대표는 “소셜커머스와 TV홈쇼핑은 유행과 계절에 맞는 상품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큐레이션커머스의 대표 서비스로서 모바일쇼핑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다. 하루하나는 소셜커머스, TV홈쇼핑을 기반으로 오픈마켓까지 확장하여 모바일쇼핑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하루하나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지 구매할 수 있고 알뜰소비를 선호하는 20~30대 직장인과 맞벌이부부에게 인기가 높고, 점차 홈쇼핑의 주고객인 40대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루하나 개요
타임세일 쇼핑게이트웨이 '하루하나'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aroohana.com

연락처

하루하나
정성민 대표
070-7510-52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