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12년도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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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기념관
2013-01-02 09:07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기획재정부에서 1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조사에서 준정부기관 평균지수 89.4점 보다 높은 92.5점을 획득, 지난해 양호기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고객만족도 수준이 한 단계 상승하였다.

또한, 1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성 및 사회적 책임성, 윤리성 등에 대한 인식조사인 “2012년 공공기관 국민체감도조사”에서도 상위 20%이내인 15개 기관에 선정되었다.

독립기념관은 2007년에 시작된 독립기념관 활성화사업을 통해 고객중심의 전시교체와 관람동선 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우수기관 선정의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특히 고객만족도향상을 위한 TF팀 운영, CS인재 양성, VOC 관리 고도화,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의 체계적 관리, 고객체험단 운영, CS 소식지 발행 등 고객 중심의 참여경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능진 독립기념관 관장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정보이용환경 개선, 문화행사 및 홍보활성화, 관람편의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중장기 CS경영전략 및 인프라 강화, SNS등을 통한 고객중심 참여경영을 위한 제안채널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고 특화된 서비스제공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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