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담당공무원 현장교육 실천사례집 발간

청원,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KOHI)은 따뜻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복지마을 만들기를 위해 실시한 ‘I am 복지디자이너’ 교육과정 현장교육 실천사례집을 누리집(www.kohi.or.kr)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선진사례를 이용한 복지기획력 향상’을 발간한 것이 이어 2012년에는 ‘복지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실천사례집을 발간하였다.

‘I am 복지디자이너’ 과정은 지자체 복지업무담당자의 기획력 및 실행력 강화를 위하여 개설된 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으로 ▲1차시에는 현장견학과 토론 및 액션러닝을 통한 기획서 작성 계획을 수립하고, 2개월 후에 실시되는 ▲2차시 교육을 통해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상용 원장은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데에 더욱 힘 쓸 것이다”며, “특히 교육이후 현장 적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공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KOHI는 2013년에도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 기획력 강화를 위하여 ‘연차별 지역사회복지계획과정’, ‘지역복지협의체 간사역량 강화과정’등도 개설하는 등 복지현장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은정 주임
043-710-91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