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2012년 고객서비스 우수역 8곳 발표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13-01-08 09:35
서울--(뉴스와이어)--2012년 한해,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역에 2호선 문래역이 선정되었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8일 ‘2012년 고객서비스 우수역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역에 2호선 문래역, 우수역에는 서울대입구역, 신당역, 잠실역이 각각 선정되었다. 아울러 사당·동대문·영등포구청·약수역 등의 4개 역도 장려상을 받았다.

고객서비스 우수역은 120개역을 대상으로 친절 모니터링, 교통약자 케어 서비스 등 대시민 서비스와 특화테마, 역사 환경 개선노력 등 역사 자체의 노력 외에도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홈페이지 칭찬글 및 불친절 민원 등 총 14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최우수역에 선정된 문래역은 친절 모니터링과 유실물 처리, 환경정비 등에서 여러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역명에 유래한 물레·목화를 테마로 한 체험마당을 열어 시민들이 직접 물레도 돌려보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낸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대입구, 신당, 잠실역 등도 친절, 전화 모니터링과 함께 미술관, 떡볶이, 쇼핑 등을 테마로 한 특화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역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나타난 특징은 가장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2호선 역들이 최우수역부터 우수역까지 모두 휩쓸었다는 것. 많은 시민들로 붐비는 공간이라는 이점을 잘 살려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를 실현한 역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지난해 시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역들을 선정했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고객만족처
손희영
02-6110-5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