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국제컨벤션과 재학생 ‘KT&G 상상창의공모전’ 수상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3-01-08 10:41
이천--(뉴스와이어)--국제회의, 이벤트 기획능력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관광특성화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www.ktc.ac.kr) 국제컨벤션과가 오는 16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관광대학교 국제컨벤션과는 수도권 유일의 컨벤션과로4대 시장이라고 일컬어지는 기업회의, 포상회의, 컨벤션, 무역전시 분야의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국제적인 실무형 컨벤션 전문가를 육성 배출하고 있다.

또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실무에서 유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창의적, 능동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컨벤션기획능력, 국제비즈니스업무능력,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능력 개발, 직업윤리의식 등을 집중 교육한다.

취업이 어려운 요즘 국내 메이저급의 컨벤션, 전시, 이벤트 기획업체와의 산학연계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업무를 수업 과정에서 운영해 실제 취업 현장과 동일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재학생들은 학과의 교육을 바탕으로 각종 공모전에 참가해 수상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KT&G 상상창의공모전 이벤트 기획 부문에서 1,2학년으로 구성된 아이덴티티팀(나경환, 박은혜, 권보미/지도교수 이선영)이 장려상을 수상 했다.

이들은 지난 10월 2일부터 7주 동안 ‘착한 상상씨앗 열매를 맺다’라는 주제로 KT&G의 사회공헌활동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모집해 참가했으며 지면광고와 이벤트기획 2개 부문에서 13개 팀을 선정하는데 선정되어 창의력, 기획력을 인정받았다.

학교 관계자는 국제컨벤션과는 G20 정상회담의 개최 등을 통해 컨벤션 산업의 국제화, 선진화가 가속화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능력있는 인재를 양성해 예비 대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
홍보담당 이양헌
031)644-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