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업계, 한파·불황 2중고에도 함박웃음

- 지갑 닫히는 경기불황, 한파에도 닭가슴살 업계는 웃음

- 몸짱열풍, 닭가슴살에 날개 달아…시장 규모 확대

뉴스 제공
얼떨결
2013-01-10 08:30
서울--(뉴스와이어)--몸짱, 다이어트, 동안 등 웰빙이 현대인들에게 생활방식의 트렌드가 되면서 커져가는 닭가슴살 시장의 규모에 업계는 함박웃음이 가득하다.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지난해 1월~9월 닭가슴살 시장 규모는 230억원대로 2010년 같은 기간에 비해 3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닭가슴살은 근육형성과 다이어트에 필수요소로 알려진 단백질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단백질은 뼈, 근육, 머리카락 등의 대부분을 구성하는데 단백질 섭취로 근육량이 많아지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면서 닭가슴살을 함께 먹어주는 것.

특히 닭가슴살 생육은 유통기한이 짧은데다 조리하기 번거로워 조리가 다 된 상태에서 출시되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업계의 제품들이 날개돋친 듯 팔려나가고 있어 그 시장 역시 2010년 140억원 규모, 2011년 230억원 규모, 2012년 300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을 론칭, 운영하고 있는 사업가로도 유명한 몸짱 개그맨 허경환은 “실제로 나도 닭가슴살을 먹고 운동하며 느낀 불편한 점을 최대한 반영해 제품을 생산하며 최근에는 휴대와 섭취, 보관이 더 편하고 용이한 닭가슴살 통조림, 닭가슴살 육포 등도 출시했다”며 “아무래도 직접 조리하는 것보다 사먹는 게 여러모로 편한 것이 사실이다”라고 전했다.

허닭은 이 같은 다양한 상품군과 품질로 지난해 12월 한 포털사이트에서 닭가슴살 키워드 조회수 2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단백질은 면역체계에 사용되는 세포들의 주요 구성성분이 돼 면역력 강화에도 한몫 한다. 이에 요즘 같은 한파에 감기예방 효과까지 있으며 신체 조직의 성장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다. 게다가 닭가슴살과 같이 단백질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한 소고기보다 가격도 저렴하여 닭가슴살 시장의 확대는 지속될 전망이다.

얼떨결 개요
(주)얼떨결은 개그맨 허경환의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을 운영하는 업체이다. 허닭은 깨끗하고 좋은 재료만 쓰고 있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다.

웹사이트: http://www.heodak.com

연락처

(주)얼떨결
마케팅담당
김원규 사원
070-4012-7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