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용극장 초록사과키즈영화관, 키즈카페와 달리 음식물 반입 가능

- 소셜커머스 7,000장 완판…창업 6개월만에 가맹점 7호점 계약 성사

고양--(뉴스와이어)--아이와 함께 극장을 찾아본 부모는 영화 관람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알 것이다. 그런 부모들을 위해 태어난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극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몇 해 전부터 호황을 누리고 있는 ‘키즈카페’와 기존 성인을 대상으로 영업했던 ‘DVD 영화관’을 접목시킨 ‘키즈영화관’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초록사과키즈영화관(http://www.greenapple.co.kr)은 지난해 6월 일산 주엽동에 1호점을 내고 국내 키즈영화관의 첫 발을 내딛었다.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오락과 교육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주변 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하지만 기존 키즈카페와는 엄밀히 차별화를 뒀다. 일례로 ▶기존 키즈카페처럼 입장료를 지불하는 것은 같지만 음식물 반입이 가능하다는 것과 ▶국내외 출시된 어린이 영화는 모조리 섭렵할 수 있다는 것 ▶산만한 놀이문화가 아닌 정숙한 관람 문화로 아이들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 등이 다른 점이다. 특히, 원두커피를 직접 로스팅하여 무료 제공하고 있어 부모들에게 큰 인기다.

실제 키즈영화관을 방문한 많은 고객들은 “아이들이 조용히 영화 관람을 하는 동안 마음껏 쉴 수 있어 좋았다”, “TV 콘텐츠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영화들이 많다”, “놀이터에서처럼 산만하지 않아 아이가 다칠 위험이 적어 좋다”는 등의 소감을 이넡넷 상에 남기고 있다.

초록사과키즈영화관 관계자는 “최근 각종 매스컴과 공중파 TV 뉴스에 보도될 만큼 주목받고 있다”면서 “현재 7호점까지 계약이 성사돼 수도권을 중심으로 많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초록사과키즈영화관의 인기는 실제 소셜커머스에서도 입증된 바 있다.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쿠팡과 티몬, 위메프에서 각각 1주일 동안 진행한 결과, 초기 2,000매 등 총 7,000매가 완판 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영화 관람의 장점은 비단 어른들에게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최근 영국 랭커스터 대학 연구팀이 4~6세 어린이 52명을 대상으로 ‘해리포터’가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를 실시했는데, 여기서 마법 장면을 본 아이들은 다른 그룹의 아이들보다 더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인 초록사과키즈영화관의 입장료는 어른, 어린이 6,000원이다.

초록사과 가맹점 문의 1600-3563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 개요
국내 업계 1위 어린이 영화관 '초록사과키즈영화관'은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창업 아이템'으로 2012년 6월 설립되었다.
초록사과키즈영화관은 키즈카페와 DVD영화관이 접목된 복합 놀이공간으로 유아 및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가족영화만을 상영하는 신개념 놀이공간이다. 넓은 공간에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줌과 동시에 부모님들에게는 무료 음료 서비스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고있다. 이는 키즈산업 전문회사 초록사과 키즈테인먼트에서 자체 개발하여 특허 출원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미래 성장동력인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개발에 좋아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신개념 가족 놀이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apple.co.kr

연락처

초록사과키즈테인먼트
홍보마케팅팀
원창연 팀장
1600-3563, 010-978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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