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5개 대학 연합, 서울디지털대학교 방문

- 코치현립대학 등 5개 대학, 서울디지털대 온라인 강의 시스템에 큰 관심

뉴스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2013-01-15 09:17
서울--(뉴스와이어)--일본의 코치현립대학 등 5개 대학이 연합이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면담에는 코치현립대학, 효고현립대학, 동경의과치과대학, 치바대학, 일본적십자간호대학 등 일본 각지의 5개 대학에서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2012년 신설한 온라인 교육과정인 DNGL(Disaster Nursing Global Leader: 재해간호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 관련 조언을 듣고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치현립대 야마다 사토루 교수는 “온라인 과정인 DNGL 프로그램 신설과 관련해 사이버대학으로 명성이 높은 서울디지털대를 방문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조언을 얻고 파트너쉽을 도모하고자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방문단은 한국의 온라인 교육현황과 사이버대학 운영방식, 강의 제작과 LMS시스템 등과 같은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컨텐츠 시연 및 질의응답 후에는 스튜디오 등 시설 견학도 같이 진행됐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조백제 총장은 “사이버대학은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대체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시스템으로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고 할 수 있다”면서 “한국의 온라인 교육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앞서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우수한 교육과정과 시스템 등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학교
홍보팀
강재은
02-2128-3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