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알에스글로벌, ‘지능형 영상감시장치(CCTV) 핵심기술/시장 전망과 국내외 참여업체 사업전략’ 보고서 발간

- 카메라, 관련 부자재, 통합관제시스템, 영상저장장치(DVR, NVR), 영상분석 기술, 영상보안 기술

뉴스 제공
IRS글로벌
2013-01-15 11:47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아이알에스글로벌은 ‘지능형 영상감시장치(CCTV) 핵심기술/시장 전망과 국내외 참여업체 사업전략’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영상감시장치(CCTV)가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고화질(HD), 고성능, 다채널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기존의 아날로그 카메라에서 IP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카메라로의 시장 전환이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으며, 화질도 SD에서 HD 카메라로 전환되면서 HD급 제품의 판매 수량이 꾸준히 상승하여 2015년에는 전체 네트워크 카메라 판매 수량의 60%가 HD급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MS리서치에 따르면, 2011년 세계 영상 감시 시장은 1천 50억 달러(약 120조 원) 규모로 추정되며, 향후 5년간 연평균 14% 성장률을 보이며 2016년에는 2천50억 달러(약 230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동안 네트워크 영상 제품 분야는 연간 약 24% 정도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전체 영상 감시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 시장은 2016년이면 전체 매출의 60%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국내에도 전체 CCTV 시장 규모를 약 1조 2천억원이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설치 규모도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에서 설치 운영 중인 공공 CCTV만 35만여 대, 개인이 설치한 CCTV를 포함한 전체 설치 현황은 274만 대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최근에는 치안 문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관심이 집중되면서, 보안 시스템은 지역과 사업군을 막론하고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감시 서비스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영상감시 시스템이 적용되는 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영상감시 시스템의 보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영상감시 시스템이 IP 환경으로 진화됨에 따라 인터넷에서 문제가 되던 해킹기술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보안기능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으며 특히,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영상을 수집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생활 침해문제는 다른 IT 시스템에 비해 더욱 심각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IRS글로벌은 지능형 영상감시장치(CCTV)와 관련된 핵심기술인 카메라, 영상저장장치(DVR, NVR), 통합관제시스템, 영상 분석 기술, 영상 보안 기술 분야까지 세부적으로 정리, 분석하였으며, 세계 주요 국가별 시장동향과 유통구조까지도 면밀히 조명하였다. 또한, 국내외 주요 참여업체의 주요실적, 매출현황, 보유 특허 및 제품 개발동향과 사업전략을 자세히 정리, 분석하여, 관련산업계 종사자의 연구개발, 사업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본서를 기획 출판하게 되었다.

본 보고서가 영상감시 및 보안시장 관련 분야의 관계자 및 관련사업을 계획하는 업계·단체·기업의 실무담당자의 업무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IRS글로벌 개요
IRS Global은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 관련 기업에 서비스하는 산업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rsglobal.com

연락처

IRS Global
산업조사실
김승훈 실장
02-786-7710, 010-4106-30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