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에버서치, ‘교회 웹마켓 좀먹는 웹 유지보수 서비스’ 통념 깨다

뉴스 제공
왓에버서치
2013-01-16 10:10
서울--(뉴스와이어)--“웹에이전시 유지보수 서비스는 회사매출을 좀먹는다?”

웹에이전시에게 유지보수 서비스는 이처럼 떠안기는 부담스럽고 뱉어내기는 고객을 잃을 수 있어서 떨떠름한 골칫거리 서비스다. 유지보수 서비스의 자잘한 오더 때문에 손은 많이 가고 수익창출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장의 이러한 통념은 언제나 새롭고 참신한 서비스에 의해 깨지게 되어 있다. 최근엔 주식회사 왓에버서치(www.weswe.com)가 이러한 통념을 깬 주인공이 됐다. 이 기업은 패러다임을 완전히 전환한 웹 유지보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유지보수시장을 블루오션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왓에버서치는 10년 넘게 한국 기독 IT분야 1위를 고수해온 정통 기독 IT 기업으로 2006년부터는 posco amirica ERP, HRCap ERP, sk energy, kt 등 대형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납품실적 및 BM모델 제휴실적을 꾸준하게 끌어올리면서 일반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특히 지난해 기존 유지보수 서비스 개념과 차별되는 개념의 웹사이트 유지보수 서비스를 론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면서 ‘몇 푼 안 되는 웹사이트 유지보수 시장’이란 통념을 깨부쉈다. 웹사이트 유지보수(maintenance)가 웹사이트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보수만 해주면 된다는 소극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요청의 시작부터 요청이 마무리될 때까지 철저하게 웹기획을 첨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 결과 회사 유지보수 사업파트는 2012년 실적은 전년 대비 50% 이상 급성장 했고, 현재는 별도 법인으로 독립했다. 이러한 실적의 뒤에는 유지보수 서비스가 ERP시스템과 방대한 고객 네트워크와 만나면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낸 기술력과 원동력이 있다. 현재 웹에이전시 사업파트 분야에서 맞춤형 ERP기획 및 Web OS기획개발이 가능한 정통 기독IT회사는 왓에버서치가 유일하다.

무엇보다 특별관리 유지보수서비스 상품은 기존 웹사이트 유지보수서비스의 고질적 맹점이었던 ‘기획의 부재’를 해결했고, 이 때문에 서비스 신청대기 고객도 줄을 잇고 있다. 상품자체가 유지보수 기간 내에 웹사이트 전체를 마음대로 새롭게 제작할 수도 있으니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이다.

한편, 왓에버서치는 신년이벤트 일환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모든 사업주를 대상으로 유지관리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금액할인 서비스 및 데이터베이스 무상이전서비스, 모바일 웹사이트 무료 제작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왓에버서치 개요
왓에버서치는 1999년 기독교 선교기업으로 출발, 국내 최초로 인터넷 교회행정프로그램을 개발해 2500여 한국교회, 100여개 미국 교회 등에 고급 IT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 ERP, IT컨설팅, 각종 솔루션 개발은 물론 세계 최초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G(Grid Delivery)-CDN방식의 파일전송시스템을 개발하여, 고용량파일 고속다운로드 시장, HD 동영상 시장, 네비게이션 다운로드 시장 등의 다양한 시장을 선점하는 등 꾸준한 매출증가를 이뤄냈다. 왓에버서치는 2013년 4월 현재 미주지역과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관계 사이트: www.weswe.com/ www.CLoveTV.com/ www.보는통화.com) 주력분야는 모바일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구축, 웹호스팅, 솔루션 개발, 교회정보화서비스, 기업/일반 서비스, GDCN 사업, 웹TV 방송 솔루션, CloveTV.com 서비스, HD 동영상 광고 사업 등이다.

모바일웹 제작도구 엠플러터: http://www.mflutter.com
기독웹방송국 씨러브티브이: http://www.CloveTV.com

웹사이트: http://www.whateversearch.com

연락처

왓에버서치
홍보팀
주임 조 국
070-8785-9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