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마루, 카페형 매장으로 사업모델 확장하며 본격 경쟁 예고

- 테이크아웃 결합된 카페형 매장으로 성공적 사업모델 개척

뉴스 제공
푸드죤
2013-01-22 08:53
부천--(뉴스와이어)--테이크아웃 전문점을 고집하던 피자마루가 카페형 매장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나섰다.

특허 받은 그린티웰빙도우로 중저가 피자의 품질 차별화를 선언, 전국 540여 개 가맹점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해온 피자마루는 지난 12월 노량진 1호점 카페형 매장을 오픈했다.

이 카페형 매장은 고급 카페형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이 특징으로, 기존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포함하며 홀 서비스를 추가했다. 식사를 즐기는 고객과 포장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탈리안 피자파스타점에서 볼 수 있는 고급 메뉴를 추가했다. 씬피자, 떠 먹는 피자를 포함하여 토마토, 크림 파스타, 리조또, 그라탕, 샐러 등 메뉴라인을 강화했다. 가격은 파스타 5900원, 떠먹는 피자 9900원 등 착한 가격 수준. 불황기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거품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한 것이다.

피자마루에 따르면 1호점 오픈은 성공적이다. 가격, 인테리어, 고급메뉴 등이 고객들을 만족시키며 노량진 학원가에 새로운 외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중저가 피자의 가격경쟁력에 고급화된 홀서비스를 더한 카페형 매장을 통해 피자마루는 본격적으로 메이저 피자 업체와의 경쟁에 나섰다. 피자마루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반응을 보았을 때 가격뿐만 아니라 메뉴 면에서도 경쟁력이 결코 뒤지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 피자시장의 재편도 기대해 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카페형 매장의 경쟁력은 기존 이탈리안 피자파스타점에서 볼 수 있는 고급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점이다”고 덧붙였다. 피자마루는 불황기 품질과 가격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심리에 부합한 카페여 매장 서비스를 2013년 주력 사업으로 내세우며, 새로운 사업모델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2013년을 카페형 매장 확대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피자마루의 고급 메뉴와 수준 높은 서비스로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모바일 서비스(http://m.pizzamaru.co.kr)를 오픈하는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확대했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540여 개 매장 위치 확인은 물론, 가격·토핑·도우별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메뉴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블로그와 공식트위터를 통해 ‘나만의 피자마루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전화문의: 1544-2012)

푸드죤 개요
푸드죤의 피자마루는 12가지 곡물을 이용한 특허받은 웰빙도우를 사용하는 피자전문 브랜드이다.

http://m.pizzamaru.co.kr

웹사이트: http://www.pizzamaru.co.kr

연락처

피자마루
032-710-1082

홍보대행
애드플래닛
신광호 팀장
010-8815-18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