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기업 인프라 클라우드 이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 출시

- 종합적인 클라우드 평가 프로그램은 인프라 운영 및 적용 위험을 완화하면서 조직의 클라우드 전략 개발 지원

2013-01-23 10:10
서울--(뉴스와이어)--기업내 IT 자원 관리 차원에서 그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를 지원하기 위하여, 글로벌 ICT 서비스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업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한 능력과 준비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cloud readiness service)를 출시하였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중요한 4가지 측면인 비즈니스 통합, 조직,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걸쳐 제공된다. 네트워킹, 가상화, 보안,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SaaS(Software as a Service)와 클라우드 관련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이멘션데이타 컨설턴트 팀은 기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더욱 신속하게 구체화 시킬 수 있는 클라우드 로드맵을 제공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솔루션 비즈니스 부문 CEO인 스티브 노라(Steve Nola)는 “장기적인 클라우드 전략의 부족은 고 비용의 인프라 구조 재설계 및 재통합을 야기시킬 수도 있다”라고 설명하며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업이 비즈니스 민첩성과 비즈니스 발전 요구와 같은 운영 효율성을 유지하는 클라우드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엔터프라이즈IT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구축에 있어 풍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다이멘션데이타의 글로벌 컨설팅 및 프로패셔널 서비스 담당 임원인 제프 패커드(Jeff Packard)는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것은 복잡한 과정이다. 보안,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내부 준비, 결제, 인증,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 그리고 타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과 같은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심지어 매우 수준이 높은 IT 조직들에게 조차도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을 위한 프로세스 확립은 굉장히 어려운 과제이다. 다이멘션데이타는 전통적인 IT 및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새로운 여정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의 컨설팅 서비스 패키지를 현재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 온라인 클라우드 셀프 평가 : 온라인 클라우드 셀프 평가 : 간편한 웹 기반의 온라인 평가는 클라우드 준비도 수준을 평가하고 레벨 상승을 위한 향후 과제를 결정하는 심층적인 설문 조사를 포함하고 있다.

- 클라우드 준비도 워크샵 : 4시간 정도의 워크샵을 통해 도출된 주요 조사결과들은 다이멘션데이타 컨설팅 및 프로페셔녈 서비스팀이 고객에게 적합한 12-24개월 클라우드 로드맵을 구축하는데 활용된다.

-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 기업의 조직 구조, 운영 및 기술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이 평가는 약 2주간에 걸쳐 수행되고 기업의 IT환경의 상당 부분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한 전략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클라우드 총소유비용(TCO) : 소요 비용 측면에서 고객이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위한 투자에 대한 경제적 정당성 입증과 매우 정확하고 구체적인 금액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가치 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계되었다.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서비스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한 장기 전략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클라우드 배포 주기에 따른 포괄적인 그림을 제공한다.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요구 사항을 평가하기 위해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준비도 평가 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웹사이트(http://www.dimensiondata.com/cloud)를 참조하기 바란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http://www.dimensiondata.com/cloud.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