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모’, 한국형 바이럴마케팅 시장 도전
- 이노윙 서진철 대표, 지역기반 소셜 앱카페 ‘얌모’ 서비스 출시
‘얌모’ 서비스는 관심지역을 중심으로 회원간 생생한 정보전달 및 교류가 가능하며 소상공인들이 광고를 직접 작성하여 지역내 회원들을 대상으로 노출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광고를 작성하는 셀프애드이므로 빠르고 저렴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광고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가게를 오픈했을 때, 기념일에 할인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라는 것이 서 대표의 말이다.
‘얌모’서비스는 집이나 직장, 강남역처럼 주로 생활하는 지역이나 관심 지역을 ‘타운'으로 설정하면, 나와 같은 지역을 타운으로 설정한 다른 회원들과 자동으로 ’지역커뮤니티‘로 묶이게 된다. 이렇게 형성된 지역커뮤니티에서 회원들은 일상이나 지역 정보, 지역 내 이슈 등을 생생하게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타운 내에서 공통된 취미나 관심사를 갖는 사람들이 모여 보다 깊이 교류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도록 ‘앱카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앱카페의 신뢰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방장 권한을 대폭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방장은 앱카페 생성 시 일반방과 비밀방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자 벙어리 기능이나 강퇴 기능을 행사할 수가 있다. 모임방 멤버들을 대상으로 공지화도 가능하여 모임관련 알림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얌모에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셀프애드서비스’가 있는 것도 특징이다. 서 대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들이 지역 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쉽고, 저렴하게 광고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기획하게 됐다”면서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소상공인들이 많이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는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무료광고 및 기타 문의는 info@yammo.kr 로 하면 된다.
이노윙 개요
이노윙은 지역을 기반으로 한 SNS서비스를 개발하는 업체로, 2012년 3월 정부의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진철 대표를 포함 총 4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첫 번째 서비스인 ‘얌모’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가 좀 더 밝고 건강하게 변하길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log.yammo.kr
연락처
이노윙
홍보팀
서진철
010-4455-65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