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네팔 아름다운도서관 건립을 위한 나눔 바자&콘서트 개최
먼저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자선 바자회에서는 코치, MCM, SK-2, 바비브라운 등 명품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1곳의 상품 6,000여 점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선착순 구매자 100명에게는 패션매거진 ‘싱글즈’ 창간 100호 도서 역시 증정한다.
또한 같은 날 오후 5시부터는 가수 성시경, 에픽하이, 4MEN이 출연하는 자선 콘서트 ‘누난 너무 예뻐!’도 함께 진행된다. ‘싱글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진행되는 본 콘서트는 무료 공연으로, 공연 후 관객들의 자율적인 기부를 받을 예정이다.
바자회와 콘서트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및 기부금 전액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올해 말 건립되는 네팔 아름다운도서관을 위해 사용된다. 패션매거진 ‘싱글즈’는 지난 2011년 ‘Bare Foot Campaign'을 통해 기부금 1,500여만 원과 2,500여만 원 상당의 운동화를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해 베트남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등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이사장은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라고 말하고, “소외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많은 시민 분들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2010년부터 네팔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도서관을 건립하고 있다. 2010년 누와꼬뜨 지역의 1호 개관을 시작으로, 지난해 다델두라 지역의 2호가 문을 열었으며, 올해 초에는 덩가디 지역에 3호가 개관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강주연 간사
02-2115-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