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13년 1월 월례연구발표회 개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3-01-28 11:55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는 2013년 1월 29일 오후 3시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2013년 1월 월례연구발표회를 개최한다.

월례연구발표회는 독립운동사 관련 새로운 연구성과를 학계에 소개하고 신진연구자 발굴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학술행사이다.

이번 1월 월례연구발표회는 김주용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제1주제‘초기 하와이 이민에 대한 재검토’- 발표 김도형(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선임연구위원), 토론 이현주(국가보훈처 연구관), 제2주제 ‘참의부의 법명개정과 상해임시정부’- 윤대원(서울대 연구교수), 토론 김병기(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연구위원)] 의 순으로 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진다.

월례연구발표회 참가는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홍보사업팀
김승만
041-560-02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