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에버서치, “웹사이트 제작 시 웹표준 지켜야”

뉴스 제공
왓에버서치
2013-01-29 10:57
서울--(뉴스와이어)--이제 홈페이지는 모든 기업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요소다. 소비자들은 상품에 대한 정보 대부분을 기업 웹사이트에서 제공받는다. 그리고 포털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점검한 뒤 최종 구매를 시도한다. 사무실은 없어도 웹사이트는 반드시 필요한 이유다.

그런데 갑자기 매출이 떨어지고 있다면?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의심해볼만한 이유는 우리 회사의 웹사이트가 다양한 웹브라우저 상에서 잘 구현되고 있는가이다.

그동안 세계적으로 웹브라우저 점유율 1위를 기록하던 익스플로러(IE)가 구글 크롬(Chrome)에 바싹 추격당하거나 또는 점유율 1위를 탈환하기도 했다는 통계도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실제로 인터넷 웹 정보시장 조사업체인 www.statcounter.com 의 조사결과를 보면 익스플로러와 Chrome의 점유율 차이는 이제 더 이상 중요한 것이 되지 않을 만큼 그 차이가 협소하다. 중요한 것은 내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중에서 익스플로러에서는 보이는 것들이 구글(google)이 서비스 하는 Chrome에서는 보이는 요소들이 익스플로러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매출과 직결되는 온라인신청, 상담관련 페이지, 계좌정보 영역 등이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거나 또는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고 값싼 가격으로 제작되었다면 특정한 웹브라우저 상에서는 아예 웹에 노출자체가 안 된다. 이는 바로 매출하락으로 연결된다.

국내에서 흔치 않게 제작하는 모든 웹사이트를 웹표준에 맞추어 제작하고 있는 왓에버서치(www.weswe.com. 대표이사 김성호) 기획실장은 “통상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하실 때 백만원, 삽십만원 이하로 값싸게 제작하는 것이 돈을 버는 것이라고 여기는데, 우리 고객의 50% 이상이 값싸게 제작했다가 낭패를 보고 찾아온 고객들이다. 이런 고객들을 만나면 왓에버서치가 웹표준에 대한 가이드와 점검을 더욱 확대하여 피해를 줄여드려야겠다는 사명감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특히, 웹사이트를 다시 제작하겠다는 고객 중에는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웹에이전시나 프리랜서에게 웹사이트 제작의뢰를 맡겼다가, 나중에야 자신들의 웹사이트가 다양한 디바이스와 웹브라우저에서 전혀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을 알고 제작비를 2~3배 이상 다시 투자해 웹사이트를 제대로 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한편, 왓에버서치는 이 같은 이유로 지난해부터 070-8785-9006(9009, 9012, 9014, 9024) 웹표준 특별 점검 컨설팅팀의 직통번호를 열어놓고, 웹사이트 제작 시 웹표준 준수하여 제작되었는지 여부와 웹표준을 준수해 제작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사항이 필요한지 등 웹사이트를 통해 매출을 신장하기 위해 웹표준과 관련해 무엇이 필요한지, 웹사이트 제작 시에 웹표준에 대한 범위 명시를 명확히 하였는가에 대해 무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해주고 있다.

왓에버서치 개요
왓에버서치는 1999년 기독교 선교기업으로 출발, 국내 최초로 인터넷 교회행정프로그램을 개발해 2500여 한국교회, 100여개 미국 교회 등에 고급 IT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 ERP, IT컨설팅, 각종 솔루션 개발은 물론 세계 최초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G(Grid Delivery)-CDN방식의 파일전송시스템을 개발하여, 고용량파일 고속다운로드 시장, HD 동영상 시장, 네비게이션 다운로드 시장 등의 다양한 시장을 선점하는 등 꾸준한 매출증가를 이뤄냈다. 왓에버서치는 2013년 4월 현재 미주지역과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관계 사이트: www.weswe.com/ www.CLoveTV.com/ www.보는통화.com) 주력분야는 모바일솔루션 개발, 웹사이트 구축, 웹호스팅, 솔루션 개발, 교회정보화서비스, 기업/일반 서비스, GDCN 사업, 웹TV 방송 솔루션, CloveTV.com 서비스, HD 동영상 광고 사업 등이다.

http://www.CLoveTV.com
http://www.weswe.com
http://www.mflutter.com

웹사이트: http://www.whateversearch.com

연락처

왓에버서치
홍보팀
대리 김기만
070-8785-90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