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장애인 인식개선 확대’를 위한 성북교육지원청과 MOU 체결

- 찾아가는 장애발생예방교육 화개 실시

뉴스 제공
국립재활원
2013-01-29 13:19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에서는 전 국민대상의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하여 ‘장애발생예방 및 장애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립재활원에서 국내최초로 개발하여 2005년부터 시작한 장애발생예방교육은 체계적인 장애발생예방 교육프로그램으로, 장애인 강사 사고사례 중심의 교육실시를 통해 사고 및 장애발생예방 실천의지 함양과 장애인 인식개선에 큰 효과를 얻고 있으며,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휠체어체험, 시각장애체험 등 장애체험교육도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

국립재활원(원장 방문석)은 2013년 1월 29일(화), 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허순만)과 “장애인인식개선과 평생학습문화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국립재활원과 성북교육지원청이 함께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한 ‘장애발생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현장체험학습’, ‘성북교육지원청 직원연수’, ‘관내 학교 특수교사 워크숍 지원 사업 실시’를 비롯하여 기타 연계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상호 협조해 나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국립재활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강북구 관내 지역주민의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해 ‘장애발생예방 및 장애체험교육’을 보다 강화하며, 이것을 계기로 전국 각 지역의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체결로 장애인인식개선이 국민에게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장애발생예방: http://www.noinjury.go.kr/html/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박기덕 주무관
02-901-15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