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최승완 대표, ‘노인심리’ 공저 출판기념회 개최

2013-01-29 16:42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최승완 대표가 공저자로 참여한 ‘노인심리’ 출판기념회가 오는 2월 6일 국방회관에서 열린다.

‘노인심리’는 노인복지분야의 교수와 전문가들이 초고령화사회를 앞두고 예상되는 노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를 다각도로 모색한 저서다.

모두 12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선 노인 심리 연구의 기초와 노년기 신체변화, 성격변화 등 노년기 발달 특성, 또 인생 황혼기에서 맞게 되는 죽음과 사별 등을 다루고 있다.

송선희 교수(호서대학교)는 “노인 심리를 연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물론 노인 심리와 노인 문제를 체계적으로 이해하려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출간 의도를 밝혔다.

최승완 대표(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인생의 마지막 여정인 ‘죽음과 사별’에서 “호스피스 완화 의료는 의사와 간호사, 성직자, 아로마테라피스트 등 여러 직종 종사자들과 팀으로 이루어진다”며 환자의 정서 안정뿐 아니라 가족의 충격과 상실감 극복을 돕는 아로마테라피의 효과를 언급했다. 저자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죽음을 삶의 마무리 과정으로 받아들이고 남은 시간을 적극 활용하여 보람 있는 노년기를 보낼 것을 권하고 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개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가톨릭대학교에서 국제자격ITEC아로마테라피과정,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을 교육하고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기업과 대학 등에서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서초구립노인요양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임상과 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