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 과정 인기

-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TESOL 등 자격증 과정 운영

- 서울디지털대, 학위와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뉴스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2013-01-30 09:58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으로 공부하며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이 직장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www.sdu.ac.kr)는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23개 학과를 개설하고 있지만 이 중에서도 특히 자격증 취득과정의 인기가 높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이나 상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과와 교육학과, 상담심리학과는 개설 이래 매년 3: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을 운영하거나 복지시설 등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국내 최초 로스쿨 및 사법고시 합격자뿐 아니라 국회의원, 지방선거 당선자까지 배출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법무행정학과에서는 전문 법조인과 행정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부동산학과는 공인중개사나 감정평가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경매를 배우려는 학생들이 많다. 부동산학과는 학생들의 평균 나이가 높고 전문직과 금융계에 종사자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학년당 600명으로 부동산학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소모임도 활성화되어 있다.

국내 최초로 사이버 TESOL 과정을 개설한 영어학과의 경우 서울디지털대에 재학 중인 학생은 전공에 관계없이 관련 교과과정만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또, 최근 중국과 일본에서 한국을 찾는 방문하는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통번역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중국어와 일본어를 배우려는 지원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물류통상학과는 전반적인 무역과 운송 관련 지식뿐 아니라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무역이나 운송업계 종사자, 오퍼상 창업자 등에게 인기가 높다.

AFPK, CFP, 종합자산관리사, 증권투자상담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보험금융학과는 금융계에 종사하는 학생이 많아 업계의 정보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경영학과는 중소기업 CEO와 개업한 전문직 종사자가 많다. 경영학과에서는 전자상거래관리사, 경영지도사, 유통관리사, 소비자재무설계사 등을 취득할 수 있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인회계사(CPA)를 배출한 재경회계학과에서는 한국 공인회계사뿐 아니라 미국공인회계사(AICPA) 및 미국세무사(EA) 시험과목이 정규교과에 편성돼 있어 학생들이 재학 중에 CPA나 AICPA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문의: 1644-0982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관리팀
강재은 과장
02-2128-30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