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외식연구소,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절차와 이해 특강’ 강의 개최

- 5명이 모이면, 미래를 설계 할 수 있다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3-01-30 11:09
대구--(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경제 침체와 금융위기로 2008년 이후 많은 기업이 정리해고를 강행했지만, 단 한 명의 해고도 없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주목을 받았던 단체가 바로 협동조합이다.

지난해 12월 1일 ‘협동조합기본법’이 발효되면서 전국적으로 다양한 협동조합이 탄생하고 있는 가운데 핀외식연구소가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핀외식연구소는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50명 선착순 모집하며,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절차와 이해 특강’라는 주제로 본사 강의실에서 1차(2월1일), 2차(2월13일)가 각각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전화로만 받으며 2만원 입금순서로 50명 선착순 모집이다.

강사진은 대구광역시 자활센터 박승목 센터장의 1일 특강으로 교육내용은 △협동조합 정부관련 정책과 방향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과 이해 △협동조합 우수사례와 설립과정으로 진행한다.

협동조합은 영리행위·비영리행위를 통해 공익을 추구하는 새로운 기업모델이다. ‘윤리경영’과 ‘상생번영’ 등 포용적인 새로운 경제사회 발전의 대안 모델로 해외에서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새로운 경제주체로 주목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조합원 5명만 모이면 금융과 보험업을 제외한 모든 산업분야에서 설립이 가능하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예비창업자의 소자본창업 교육 △영세·소상공인들의 경쟁력강화 △공익성 증진사업 △마을 단위 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동조합이 만들어짐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핀외식연구소 권옥표 팀장은 “심화과정 협동조합 아카데미과정을 신설하여 지속적인 모임과 네트워킹으로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활성화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영세상인·소상공인의 협력사업 등 협동조합의 조기정착을 유도해 발굴,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외식연구소(food09.co.kr)는 상반기 전국6개 도시 동시개강인 ‘소스아카데미과정’, 40년 전통의 ‘일본사누끼우동 비법전수과정’, 국내 최초 ‘분자요리사’를 초빙한 교육 등 이색적인 교육과정들을 진행 중이다. 문의전화 (053) 745-7409

핀연구소 개요
핀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종합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 식당의 영업 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 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 경영인을 길러낸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협동조합 특강: http://www.food09.co.kr/doc/main.php?act=notice&mo...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외식연구소
홍보사업부
김태훈 팀장
053-744-4236 , 010-3514-5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