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보육료·양육수당 2월 중 신청하면 3월 지원 문제없어”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 임채민)는 보육료, 양육수당 사전신청이 2월 4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접수 첫 날인 2월 4일은 일시 접속 건수 폭주로 접수 상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보육료, 양육수당 3월분은 2월 말까지 신청하면 문제없이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굳이 2월 4일이 아닌 다른 날짜에 신청·접수하는 것이 이용에 불편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온라인 신청 사이트인 복지로(bokjiro.go.kr) 이용에 일시적으로 불편이 초래된 원인은 일시에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려 시스템 응답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며 서버가 다운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 2.4일 09:00시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하여 1시간만에 252천명이 복지로(bokjiro)에 일시 접속

복지부는 보육료, 양육수당 신청에 어려움이 없도록 시스템 사용 원활여부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복지로, 아이사랑보육포털 등에 게재하는 등 지속 모니터링 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보육사업기획과
02-2023-83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