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2012년도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품질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13-02-04 17:53
광양--(뉴스와이어)--2012년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품질평가에서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화영)이 문제행동아 동조기개입서비스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5등급 상대평가에서 상위10%인 S등급을 받았으며, 지역별 상위10%의 최우수기관이 되었다.

또한 38개소 최우수기관중 12개소에게만 주어지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여 복지부에서 15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되었다.

이번 최우수기관선정은 전라남도 복지관에서는 유일하며, 266개소의 평가대상기관중 38개소가 최우수등급을 받았으며, 그 중 12개기관만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여 이번 선정이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복지부에서는 제공기관에 대한 사기진작과 격려차원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12개 기관에 대해서는 장관상을 수여하고, 상위 30% 기관은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해 우수기관 마크가 새겨진 현판을 수여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시 우수기관을 쉽게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광양신문: http://www.gy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http://www.gyswc.or.kr/gboard/bbs/board.php?bo_tab...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사회복지사 국진근
070-7540-1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