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보육료·유아학비·양육수당 2월에 사전 신청 접수

- 만0~5세 보육료ㆍ유아학비ㆍ양육수당 접수 시작

뉴스 제공
부천시청
2013-02-05 10:11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2월4일부터 올해 새롭게 확대된 만0~5세 보육료·유아학비·양육수당 전(全)계층 지원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3월부터는 가구의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만0~5세는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만3~5세만 해당)을 다닐 경우에는 보육료·유아학비를, 가정에서 양육하는 경우에는 양육수당을 지원 받게 된다.

이에 따라 새롭게 보육료·유아학비·양육수당을 지원받고자 하는 가구는 2월 4일부터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은 아동의 주민등록 소재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www.bokjiro.go.kr)에서 받으며, 보육료는 아이사랑카드, 유아학비는 아이즐거운카드를 발급받아야 신청할 수 있다.

3월 현재 보육료·유아학비·양육수당을 지원을 받고 있지 않는 가구는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하나, 지원받고 있는 가구는 이번 기간에 별도로 지원신청이 필요없다.

다만 받게 되는 지원이 바뀌는 경우에는 새롭게 신청을 해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존에 아이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소지하고 있다 하더라도, 보육료 지원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육료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아이사랑카드 소지자도 반드시 보육료 지원신청을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 확대로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 해당되시는 분은 사전신청기간 안에 꼭 신청하셔서 아이를 키우는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번 사전신청에 많은 인원이 일시적으로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어 민원불편해소를 위해 보조인력 36명을 동 주민센터로 배치하여 보육료·양육수당 접수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가족여성과
박화복
032-625-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