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인기있는 3가지 이유

- 소셜미디어를 실전에서 활용하는 노하우 분석

뉴스 제공
애드몬즈
2013-02-05 13:20
서울--(뉴스와이어)--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실전에서 활용하는 노하우를 전달하는 강좌로 현재 8기가 진행되고 있다. 8기까지 진행되면서 매기수 조기에 마감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소셜마케팅과 관련된 강의들은 많이 개설되어 있다. 그런데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진행될 때마다 선착순으로 조기에 마감된다면 분명히 그 강의에는 어떤 인기비결이 있지 않을까?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 많은 수강자들이 참여하는 이유를 3가지로 설명해보겠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8기의 수업모습에서 보여지듯이 강의에 참여하시는 사람들의 교육열기가 엄청나게 뜨거운 것이 특징이다. 강의를 진행하는 애드몬즈 대표는 “교육열기가 뜨거워서 강의를 진행하는 입장에서도 좋은 교육이 되도록 충실히 준비하고 진행해야 한다는 채찍질이 되기도 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럼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이 인기있는 3가지 이유를 살펴보자.

첫째,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좌이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의 첫번째 인기비결은 실전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강좌라는 사실이다. 블로그 마케팅을 필두로 최근에 사용자 기반을 폭발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강의다. 실전활용에 촛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복잡한 통계나 원론적인 이야기 보다는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들을 전수한다.

한가지 예로 살펴보면 블로그에는 어떤 컨텐츠를 작성해야하고 마케팅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 공략해야 하는 키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하는 점이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스토리텔링에 맞는 컨텐츠로 구성되야야 하는것이 중요하다. 또한 컨텐츠가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시에 노출이 가능하도록 블로그를 검색엔진 최적화하는 부분도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는 이러한 실전활용에 맞춰진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 4주동안 호흡을 통해서 맞춤강의가 진행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단기간에(하루동안) 진행되는 과정이 아니다. 4주 동안의 시간동안 함께 호흡하면서 맞춤교육을 진행하는 강의이다. 단기교육은 하루 동안에 많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때문에 수강하는 사람들이 상당한 부담감을 가지게 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1주차에는 온라인 마케팅과 키워드 분석, 2주차에는 블로그 상위노출, 컨텐츠 작성요령, 3주차에는 트위터 마케팅, 유투브 활용하기, 4주차에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4주동안의 과정속에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을 전달한다.

셋째, 소셜마케팅은 시대의 패러다임이다.

기존에 마케팅을 지배하던 채널은 매스미디어였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가 대세라고 말한다. 소셜미디어 시대에 마케팅 방향을 예측한 기업은 많은 부분을 얻게 될 것이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에서 강의를 취재하면서 많은 수강생들을 만났지만, 한결같이 소셜마케팅에 대한 열기가 대단하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이런 부분에서 향후에 소셜마케팅이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지가 예측된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많은 소셜마케팅 강좌 중 대부분은 소셜미디어별로 각각 강의가 진행된다. 한 가지 흥미로운 부분은 소셜미디어는 서비스 별로 상호 보완하면서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런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실전에서 활용하는 부분이 소셜마케팅의 중요한 체크 포인트로 부각되고 있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소셜미디어를 연결하는 크로스 미디어 전략을 통해서 소셜마케팅이 가지는 파급효과를 최대한 이끌어 내는 것에 촛점이 맞춰진 강좌이다.

현재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은 9기를 접수중이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신청은 http://www.socialedu.co.kr 에서 가능하다.

애드몬즈 개요
애드몬즈는 소셜마케팅 전문기업으로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마케팅을 컨설팅·대행·강의를 진행한다.

소셜마케팅 마스터 과정: http://www.socialedu.co.kr

웹사이트: http://www.admons.co.kr

연락처

애드몬즈
홍보팀
구은영 실장
0505-640-9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