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설 연휴 긴급 민원 처리체계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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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청
2013-02-07 10:37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계량기 동파, 쓰레기 처리 등의 민원을 즉시 처리하는 체계를 갖추는 등 설 연휴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휴 기간에는 영하 10도 이하의 강추위가 예상되어 시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계량기 동파 등 수돗물 문제 발생 시 즉시 처리

시는 연휴 기간 혹한이 예상됨에 따라 계량기 동파나 상수도 누수 긴급 대응 체계를 갖추고, 시민 불편을 처리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고 접수 4시간 이내에 시민 불편을 처리하도록 준비하고, 계량기 동파 시 즉시 교체해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고는 시 수도시설과에 설치된 급수대책반(625-3283)로 연락하면 된다.

설 연휴 긴급 쓰레기 민원도 처리

연휴 기간에 이동 인구가 많아지면서 쓰레기 발생도 늘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시는 도로나 주택가에 쓰레기가 발생하여 처리가 필요할 경우 신고하면 출동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신고는 각 구청 청소팀(원미구 032-625-5432 /소사구 032-625-6432/ 오정구 032-625-7432)에서 받는다.

긴급 의료, 교통, 물가대책 등 다양한 대책 준비

시는 이 외에도 설 연휴에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청소, 급수, 의료대책, 교통, 물가안정, 재난대책 등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마련, 운영한다.

아울러, 연휴 기간 중 응급 환자 발생 시 진료 공백이 없도록 당번약국 지정 및 응급실 확대 운영 등을 추진한다.

또한,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서 버스 증차와 증회, 택시부제 해제 등의 대중교통 수송능력을 높이며, 물가관리와 연료수급에도 집중하여 매점매석이나 불공정 담합행위가 없도록 지도점검에 나선다. 긴급한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상황관리체계도 점검·확립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동안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시는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담당과나 부천시 콜센터(032-320-3000)으로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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